건축물대장 무방문제도
건축물대장 관련 신청서류를 구청방문 없이 온라인(인터넷,전화,팩스)으로 신청 처리하는 제도로서 구청에 방문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절차도 간소화하여 결과적으로 소요기간도 단축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립니다.건축물 변경등기 촉탁 신청
STEP 1
변경등기 촉탁 희망
(소유자 → 구청 건축과)
- 신청서 접수
(팩스,전자우편,직접방문)
STEP 2
등기촉탁 서류 제출
(소유자 → 구청 건축과)
- 등록면허세 납부영수증
(팩스,전자우편,직접방문)
STEP 3
등기촉탁 의뢰
(구청 건축과 → 등기소)
- 촉탁서 발송
STEP 4
변경등기 처리
(등기소)
건축물 부존재증명 발급 신청
STEP 1
인터넷신청(신청서작성)
STEP 2
신청서 접수(구청)
STEP 3
담당공무원 현지확인 및 등기열람
STEP 4
처리
건축물 지번 변경·정정 신청
STEP 1
인터넷신청(신청서작성)
STEP 2
신청서 접수(구청)
STEP 3
토지대장 열람
STEP 4
처리
건축물 소유자 변경·정정 신청
STEP 1
인터넷신청(신청서작성)
STEP 2
신청서 접수(구청)
STEP 3
담당공무원 등기열람
STEP 4
처리
자료관리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