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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동불편인 민원 배달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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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무료 배달제 동 행정복지센터 확대 운영

시행일시

2014년 2월 28일부터

주요내용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이 전화로 민원서류를 신청하면 공무원 등이 민원서류를 무료 배달하는 제도

대상자

노인·장애인 등 거동불편 민원인 (65세이상 홀몸노인,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신청 및 처리절차

  1. STEP 1

    전화신청
    (전화로 신청사항 구술)

  2. STEP 2

    민원접수
    (민원내용 인적사항 확인)

  3. STEP 3

    서류발급
    (민원서류 발급)

  4. STEP 4

    서류배달
    (긴급:4시간/보통:8시간)

  5. STEP 5

    배달확인
    (본인확인, 신청서작성, 교부, 수수료 징수)

신청가능 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 가족관계등록부의증명서
  • 농지원부등본
  • 제적부등·초본
  • 지방세납증명서
  • 지방세세목별(납세)증명서
  • 국가유공자(유족)증명서
  • 출입국에대한사실증명서
  • 수급자증명서
  • 자활근로자확인서
  • 장애인연금/장애(아동)수당수급자확인서
  • 장애인증명서
  • 한부모가족증명서
  • 의료급여대상자 증명서
  • 우선돌봄차상위확인서
  • 기초노령연금수급자확인서
  • 외국인등록사실 증명서
  • 사업자등록증명서
  • 납세증명서
  • 납세사실증명서
  • 병적증명서
  • 소득금액증명서
  • 건축물대장등·초본
  • 토지대장
  • 임야대장
  • 개별공시지가확인서
  • 지적도
  • 임야도
  • 토지이용계획확인서
  • 자동차등록원부

민원서류 발급 수수료

본인부담

문의

하나로민원과 주민등록팀 (☎ 032-509-6322)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하나로민원과
  • 담당팀 : 주민등록팀
  • 전화 : 032-509-6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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