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란?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PC 등을 이용하여 필요한 민원 서류를 안내 · 신청 · 발급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정부민원포털서비스정부24 이용시 준비사항
정부24 이용절차
STEP 1
정부24 접속
(http://www.gov.kr)
STEP 2
민원신청 메뉴 선택
STEP 3
필요한 민원의
온라인 신청버튼 클릭
STEP 4
민원신청 내용 입력
STEP 5
공인인증서 확인(필요 시)
STEP 6
수수료 납부 (필요 시)
STEP 7
민원신청 결과 확인
STEP 8
처리완료 시
문서출력 버튼 클릭
정부24 주요 제공 서비스
서비스
대한민국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정부24가 각 기관과 연계하여 신청·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합으로 제공합니다. 정부24에서는 약 10만 건의 서비스가(정부서비스 92500건, 민원서비스 5288건) 제공되고 있으며, 약 3,200건의 서비스 신청·발급이 가능합니다.
정책정보
정부 기관들의 주요 소식을 정책정보, 연구보고서, 간행물, 정책자료, 동영상 자료 등 다양한 콘텐츠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