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평주간뉴스

부평뉴스 7회

등록일 : 2024-02-08 / 조회수 : 222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부평구청 아나운서 전해별입니다.
  일상에 여유를 더하는 문화부평, 훈훈한 소식이 가득한 2월 셋째 주 소식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가 신트리공원에 이어, 산곡동 마장공원과 부영공원에 스마트 반려동물 배변 처리 자판기를 추가 운영합니다.
부평구는 지난해 8월부터 공원 내 반려동물 배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인천시 ‘스마트 반려동물 배변 처리’사업에 참여해 왔는데요.
‘스마트 반려동물 배변 처리’ 사업은 공원 내 반려동물 배변 처리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시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인천시에서 2021년 행정안전부 우수 아이디어 시범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된 사업인데요.
 인천시에서 자체 개발한 앱, 풉풉 가입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 스토어에서 간편하게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사전에 동물등록 대행기관에서 반려동물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에 대해 한 부평구 관계자는 “스마트 배변 처리 자판기 활성화를 통해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과 부평구민들의 공동체 의식까지 발전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쾌적한 공원 유지를 위해 부평구 반려인들은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다음 뉴습니다.
 도시농부를 희망하는 부평구민들을 위해 부평구가 갈월샘텃밭, 부영텃밭, 청천텃밭 등 공영텃밭 3개소를 분양합니다. 
이번 분양텃밭은 3월 23일에 개장하여 약 8개월 동안 자유롭게 원하는 농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할 수 있으며, 초보 농부들에게는 유기농 작물 재배법 및 병해충 관리 등을 지도해주는 텃밭교육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특히 올해는 친환경적인 도시환경과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해 '합성농약, 화학비료, 비닐멀칭'의 사용을 제한하는 '3無 농법'으로 운영하며, 단체텃밭에서 수확된 농작물과 나눔을 희망하는 참여자들의 수확물은 어려운 이웃 등과 나눌 수 있도록 운영됩니다.
 부평구에 거주하는 세대주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5가구 이상으로 구성된 부평구 소재 경로당 및 사회복지시설, 자생단체, 직장공동체, 도시농업단체 등은 단체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평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단체텃밭의 경우 수요 초과 시 부평구 도시농업위원회의 심사 후 선정될 예정입니다.

1. 부평구 곳곳, 설맞이 따뜻한 나눔 실천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부평구 곳곳에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이 실천되었습니다.
 부평구 환경공무관 청우회는 지역복지 성금 300만원을 전달했고, 부평4동 주민자치회와 삼산 1동 주민자치회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각각 100만원 상당의 라면 65상자와 온누리 상품권을 기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산동 식당 보릿골정찬은 홀몸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설맞이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부평 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홀몸어르신 40가구에 정성스럽게 포장한 떡국떡과 김을 전했습니다.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위한 부평구민 여러분의 온정이 느껴지는 훈훈한 소식이네요.
2. 부평구, 숙박업소대상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부평구는 지난 2일 청천2동 지역 내 숙박업소와 주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참여자들은 지역 내 숙박업소를 방문하여 아동학대 예방 문구와 신고방법이 기재된 홍보 책자와 물품을 배부하고 동시에 지역주민 대상 아동 학대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유관 기관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3. 산곡4동 자율방재단, 안전점검의 날 맞이 심폐소생술(CPR) 교육
 부평구 산곡4동 자율방재단은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지난 5일, 부평소방서와 함께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 이론, 심폐소생술 실습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순으로 진행됐으며, 심폐소생술 모형과 연습용 자동제세동기를 통한 실습을 병행해 응급상황에 대처능력을 기를 수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부평구가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을 실시합니다.
부평구에 주민등록을 둔 18세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리용품 구입비를 지원하오니 청소년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신청은 오는 2월 25일까지 가능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월 13000원씩 생리용품 전용카드를 통해 발급될 예정입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부평구청 평생교육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부평구의 다양한 모습과 정보를 생생히 담을
2024년 부평구 블로그 기자단 8기를 모집합니다.
글쓰기 및 사진·동영상 촬영에 자신 있는 인천시민 또는 
인천시 관내 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월 18일까지 부평구 홈페이지의 지원 신청서 양식을 채워 이메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부평구 구석구석을 생생하게 담을 블로그 기자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많은 지원 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홍보담당관 홍보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도미노 효과’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께서 흔히 해보셨을 ‘도미노 게임’에서
도미노는 자신보다 1.5배의 도미노를 넘어뜨리는 힘을 가진다고 합니다.
다시 말하면, 첫 번째 도미노의 크기가 5cm라고 가정했을 때, 
두 번째 도미노는 7.5cm, 그리고 세 번째는 11.25cm 이렇게
점점 큰 도미노를 쓰러뜨릴 수 있다는 뜻인데요.
이렇게 도미노의 크기를 키워가면 놀랍게도 23번째 도미노는 에펠탑보다 크고, 31번째 도미노는 에베레스트보다 크며, 57번째 도미노는 지구에서 달까지 다리를 놓아줄 정도라고 합니다.
손가락으로 툭 건드려 쓰러트린 5cm의 작은 도미노는 이렇게 달까지, 아니 그 이상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제 설날도 지났으니, 음력으로도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금 당장 눈앞에 효과가 보이지 않았더라도,
여러분이 지금껏 노력해온 모든 것은 도미노의 크기를 키워오는 과정이었을 것입니다.
2024년에는 여러분의 도미노가 충분히 커져,
목표한 모든 것들을 이룰 수 있는 해가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뉴스도 여기서 마칩니다.
시청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언론미디어팀
  • 전화 : 032-509-392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