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주간뉴스

부평NEWS 17회

등록일 : 2020-04-27 / 조회수 : 846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역주민과 더불어 살아가는 미래도시 부평. 4월 다섯째 주 소식입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수위를 조절해, 4월 20일부터 5월 5일까지 16일간 기존보다 다소 완화된 형태의 사회적 거리 두기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그간 정부는 3월 22일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시행했고,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과 해외 유입 환자의 지역사회 감염, 지속되는 집단감염 발생 등을 고려해 이를 4월 19일까지 2주 연장해왔습니다.

하지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최근 신규 확진자 수 감소, 집단 감염 건수 감소 등 긍정적인 방역 성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길어짐에 따라 사회적 피로가 누적되고, 경제 활동 침체로 인한 서민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는 점을 함께 고려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19의 감염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기 전까지 감염을 100% 막을 수 없고, 세계적인 유행이 끝날 때까지 소규모 감염의 발생과 감소가 계속 반복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하며, 이에 따라 사회적 거리 두기의 수준도 탄력적으로 변동될 수밖에 없으므로 거리 두기 수위를 매 2주마다 평가해 조절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부평구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확산을 방지하고 지역주민들이 안전하게 구청사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구 본청 및 보건소,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창구에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습니다.

부평구는 생활 속 거리두기 체계 이행을 위한 사전준비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민원창구 투명 가림막을 설치해, 장기간 감염억제를 위한 촘촘한 방역체계를 유지하고, 민원인과 공무원이 안심하고 의사소통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출입구에 손 소독제 비치, 직원 상시 마스크 착용, 수시 방역 등을 통해 청사 내 코로나19 유입 차단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구 본청의 경우 하나로 민원과, 토지정보과, 일자리창출과, 세무1ㆍ2과, 차량등록민원실 등 6개 부서 민원창구에 대해 지난 19일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으며, 4월 30일 이전까지 22개 동행정복지센터에도 설치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투명 가림막 설치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을 예방하고 차단할 뿐만 아니라,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구청사를 주민과 공직자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게시판>

 

이번주 부평소식입니다.

부평구는 ‘4060 스마트스토어 파워 셀러 양성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이번 사업은 40, 50, 60대를 대상으로 뉴미디어를 활용한 성공적인 온라인창업지원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것인데요~

40세 이상 69세 이하 부평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미취업 주민을 대상으로 5월 18일부터 11월 27일까지
약 6개월에 걸쳐 진행됩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준비에 관련된 창업 기본교육과 창업 전후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이번 사업은 서류와 면접을 통해 총 2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일자리창출과에 문의하시기바랍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부평구’에 아이와 함께하는 보육 친화 다기능 센터 ‘혁신육아복합센터’가 건립됩니다. 이에 어울리는 이름을 여러분이 지어주세요~ 대형 실내 놀이터, 창의 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 체험시설과 육아 종합지원센터, 유아도서관 등이 들어설 예정인데요~ 영유아놀이 및 체험공간의 특색을 잘 나타낼 수 있고 밝고 긍정적인 느낌을 주며 부모 아이 모두 친근감을 가질 수 있는 명칭이면 인천광역시 시민 모두 응모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지난 4월 22일 수요일은 ‘지구의 날’이었습니다.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을 보호하기위해 제정된 날인데요~ 환경부는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저탄소 생활 실천을 확산시키기 위해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하고 있다고합니다. 특히 지구의 날 저녁 8시에는 10분간 자신이 있는 장소의 불을 소등하는
소등행사가 열린다고하네요~ 사소한 행동도 모두가 함께하고 실천한다면 큰 변화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구를 지키는 작은 습관들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이상으로 뉴스를 모두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