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주간뉴스

부평NEWS 16회

등록일 : 2020-04-21 / 조회수 : 1234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주민들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부평,

 

4월 셋째주 부평 뉴습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우리나라의 코로나19 전파 상황이 한 단계 하향 조정돼 3단계로 낮아졌는데요. 하지만 아직은 방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부평구는 봄철 공원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은 봄이 찾아와 공원에 이용객이 늘어난 만큼, 코로나19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집중 안내를 추진해 안전한 공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됩니다.

최근 봄꽃이 만개하면서 코로나19에 지친 상춘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구는 23개의 공원에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 현수막을 걸었습니다.
또한, 지난 4일과 5일에는 신트리공원, 시냇물공원, 십정녹지공원 등 이용객이 많은 공원들을 중심으로 다목적 산불진화차량으로 안내 방송과 전단지를 배포해 집중 계도활동을 펼쳤습니다.
구 관계자는 “봄철 공원이용객들이 몰리는 집중기간에 코로나19 감염예방 홍보활동을 전개해, 안전하고 건강한 공원 환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지난해 부평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한 '2019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 육성센터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바 있는데요. 지난 10일, 인천 콘텐츠기업 육성센터 조성공사가 마무리 됐습니다.

센터 운영기관인 인천테크노파크 문화산업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우림라이온스밸리 2층으로 사무실을 이전했습니다. 부평구는 센터의 부평 이전으로 전담인력 현장 지원과 콘텐츠기업 집적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총 사업비 188억원을 투입해 조성한 인천 컨텐츠 기업 육성센터는 5월초 개소를 앞두고 있습니다. 인천 컨텐츠기업 육성센터는 노후된 부평산단에 첨단산업 유치하고, 콘텐츠분야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합니다.
센터는 문화콘텐츠관련업체 33개가 입주할 수 있는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해 콘텐츠 제작·시연에 필요한 시설, 업무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콘텐츠기업 성장 생태계 조성, 수요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문화콘텐츠 글로벌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계획입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 문화산업의 신성장을 위해 인프라 고도화에 힘쓰며, 지역 문화산업 육성 지원을 통해 부평 내 우수 중소기업 발굴과 외부기업 유치,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주 부평소식입니다.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2020년 아이사랑꿈터 설치장소를 공모합니다.

아이사랑꿈터는 아이와 부모의 건강한 돌봄공간을 제공하고 전문적인 놀이체험과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이용대상은 부모를 동반한 5세이하의 영유아로,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부평구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2만여 가정에 ‘한시생활지원비’를 지급합니다. 지원 사항은 '부평e음 카드'로 4개월분이 일시적으로 지급되는데요. 지원방법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급여자격별·가구원수별 차등 지급되니 참고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사회보장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 21대 총선이 펼쳐졌던 지난 15일, '코로나 선거'라고 일컬어질 만큼 진풍경이 펼쳐졌죠.

우리 부평구도 예외는 아닌데요. 모두 마스크를 쓴 채 1미터 간격으로 늘어선 투표 행렬이 이어졌고요. 투표소 앞에서 손소독제로 손을 깨끗하게 씻은 뒤에는 비닐장갑을 끼고 입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기표소 앞에서 가급적 말을 삼갔고, 몸짓과 눈짓으로 1미터 거리 유지했습니다.

말없이 서로 배려하고 우리의 사회적 약속을 지켜간 셈이죠. 코로나 전파 상황이 한단계 낮아진 지금, 끝까지 우리의 약속을 지켜가야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