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뉴스 38회
등록일 : 2024-09-13 / 조회수 : 308
헤드라인
1. 부평구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해 온 ‘구민상’ 수상자 11명이 선정됐습니다.
2. 부평구는 지난 10일, 여성이 편안한 발걸음 500보 사업 디자인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3.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이 진행하는 세대 공감 축제 ‘9월 토요일엔 피크닉’이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4. 삼산 2동이 굴포천 산책로 및 박물관 공원에서 ‘몸과 마음이 편안한 굴포천 둘레길 조성사업’을 진행했습니다.
5. 부평구는 지난 10일, ‘2024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부평구청 아나운서 전해별입니다. 모두가 행복한 복지부평, 훈훈한 소식이 가득한 9월 셋째 주 소식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는 지난 9일 ‘제31회 부평구 구민의 날’을 앞두고,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구정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구민상’ 수상자 11명을 선정했습니다.
선정된 수상자는, 오는 28일 열리는 구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식을 통해 상패를 수여 받을 예정입니다.
수상자에 대한 선정은 지역의 각 기관에서 추천받은 후보자 2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는데요. 부평구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공무원과 민간인으로 구성된 현지조사요원들의 조사와, 구민상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11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확정했습니다.
11개 부문은 구민화합봉사 부문, 효행 부문, 나눔 부문, 산업증진 부문, 지역경제증진 부문, 대민봉사 부문, 문화예술 부문,
체육진흥 부문, 교육연구 부문, 지속가능발전 부문, 호국보훈 부문이며, 오는 28일 이들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음뉴습니다. 부평구는 지난 10일, 여성이 편안한 발걸음 500보 사업 디자인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보고회는 사업에 참여하는 주민과 학생 참여단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사업추진 경과 및 마을 특성에 따른 디자인 보고, 주민들의 의견 청취 등으로 진행됐는데요.
구는 앞서 올해 상반기 부평 4동 부흥로 327번길 일원을 사업지로 선정했고, 민·관·학·경의 협력을 통해 마을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청취한 의견은 10월경 범죄예방 및 환경개선 시설물 설치 등 500보 사업에 적극 반영할 예정입니다. 구 관계자는 여성이 편안한 발걸음 500보사업은 지역주민의 참여와 관심이 중요하다며 또한
“유관기관의 의견을 수렴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마을 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1. 부평구 청소년 수련관이 세대 공감 축제, ‘9월 토요일엔 피크닉’을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축제는 산곡예술단 어르신들의 색소폰 연주와 부채춤 공연과,어르신들이 직접 운영하는 부스 체험, 재능기부 청소년들이 운영하는 추억의 체험부스 및
청소년 이해 활동 등으로 세대 간 소통의 장이 됐습니다.
2. 부평구 삼산2동은 지난 10일, 굴포천 주변 산책로 및 박물관 공원에서 ‘몸과 마음이 편안한 굴포천 둘레길 조성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특색있는 포토존 마련을 위해 추진된 이번 행사에는 동 주민단체 30여 명이 참여해 가을 꽃 2천 본을 심은 한편, 자체 제작 나비 의자 3개도 설치했습니다.
3. 부평구가 지난 10일, ‘2024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직원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직윤리와 시대적 사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는데요.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기본의식 교육과 함께, 6급 이하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반부패,청렴 실천 다짐 결의 대회’를 통해 공직자 스스로 청렴 의무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부평구보건소에서 2024년 하반기 모자 건강관리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임신부 건강교실, 모유 사랑교실, 아기마사지 교실 등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프로그램 별 접수대상, 운영일시 및 교육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보건소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다가오는 청년의 날을 맞이해 9월 21일부터 27일까지 2024년 부평 청년주간 행사가 개최됩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다는 점에서 뜻깊은데요.
부평 문화의 거리와 유유기지 부평 등 부평 곳곳에서 유익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청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어느덧 하늘이 높푸르고 온갖 곡식이 익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입니다. 무르익어 가는 곡물처럼 9월 한 달은 부평구 곳곳에도 풍성함이 가득한데요.
먼저 첫 번째, 이웃을 향한 정이 가득합니다. 추석을 맞아 부평구 곳곳에서 밑반찬부터 성금, 쌀, 사랑꾸러미 등 다양한 형태의 나눔이 이어졌는데요.
따뜻한 나눔 덕분에 둥근 보름달처럼 행복이 가득한 한가위가 되었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9월 한 달 간, 부평구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가슴 뭉클한 연극부터, 유익한 특강, 놀거리가 가득한 축제와 공연, 부평의 자랑 부평풍물대축제까지! 즐길거리가 한가득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며, 즐거움으로 가득한 부평과 함께 여러분의 매일매일이 행복으로 풍요롭길 바랍니다.
오늘 뉴스 마칩니다. 시청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