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뉴스 35회
등록일 : 2024-08-26 / 조회수 : 109
헤드라인
1. 부평구는 지난 22일 갈산중학교에서 2024년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실시했습니다.
2. ‘부평구 길주로 양버즘나무길’이 ‘2024년 우수 관리 가로수길’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3.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과 함께 ‘특별체험활동 여름캠프’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4. 부평구 데이터센터 부지 내의 녹지공원이 주민쉼터로 조성됩니다.
5.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가 인천부평지역자활센터에 후원금 400만원을 기탁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부평구청 아나운서 전해별입니다.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 훈훈한 소식이 가득한 8월 마지막주 소식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는 지난 22일 갈산중학교 강당에서 ‘2024년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훈련은 부평구청 주관으로 육군제17보병사단, 수도군지단50탄약대대 등 10개 기관,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해5도 출도주민 수용․구호 훈련과 위기상황 대응훈련, 생활밀착형 주민참여 교육으로 나눠 진행됐습니다.
서해5도 출도주민 수용․구호 훈련은 북한의 기습적인 포격도발로 출도한 주민들을 전재민 수용시설에 수용․구호하는 상황을 설정하여 전재민 등록, 건강검진, 텐트배정 및 구호물품 지급 등 구호절차를 직접 체험하며 숙달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수용시설에서 발생할 있는 위기상황에 대비하고자 군․경․소방․유관기관등과 공조하여 화재대응 소방훈련과 폭탄테러 대응훈련을 실시하여 기관별 임무와 역할을 정립하고, 상호간 공조체계를 강화하고자 하였습니다.
한편, 생활밀착형 주민참여 교육에서는 훈련에 참여한 주민과 갈산중학교 학생들에게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방독면 착용법, 화재발생 시 행동요령 교육을 실시하고, 군․소방 장비 체험현장을 운영하여 생활속에서 필요한 안전수칙을 익히고, 안보의식을 높일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실제훈련을 통해 위기 상황에서 필요한 절차를 익히고 유관기관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구민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다음뉴습니다. ‘부평구 길주로 양버즘나무길’이 산림청이 선정하는 ‘2024년 우수 관리 가로수길’에 최종 선정됐습니다.
부평구청 북측 0.8km 구간인 ‘부평구 길주로 양버즘나무길’은, 사각형의 특색있는 수형 관리, 지속적인 병해충 방제, 친환경 야자매트 보호덮개 설치, 가로수 위험성평가 진단, 시민참여형 가로수 지킴이 운영 등을 통해 안전하고 아름다운 가로환경을 유지관리하고 있는 길인데요.
산림청이 진행한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해 시·도 30개소 중 상위 6개소에 최종 선정된 것입니다. 가로수 경관성, 생태적 건강성, 시민참여, 유지관리, 안전성 에 대한 엄격한 기준과 2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합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가로수길 관리를 통해 부평구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가로경관 조성과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 하며, 다양한 조성·관리사업 추진을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수길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토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1.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특별체험활동 여름캠프’ 진행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7일 ~ 20일까지 2박 3일간 방과후아카데미 ‘한꿈+더하기’ 참가 청소년 35명과 함께 주말 체험 과정인 ‘자연과 문화, 예술속에서 나를 DES!GN 하다~’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너리굴문화마을에서 실시한 이번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은 문화재 관람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2. 부평구, 데이터센터 부지 내 녹지공원을 주민품으로
부평구가 청천데이터센터 시행사 디씨케이원과 업무 공조를 통해 센터 건립부지 내 녹지공원을 주민들에게 제공합니다. 데이터센터 준공과 함께 조성될 공원은 2천 400 제곱미터 크기로 다양한 수목과 미술조형물, 운동기구 등의 편의시설을 갖춰 주민쉼터로 활용될 예정인데요. 특히 출입구가 대로변에 조성되어 부평구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 인천부평지역자활센터에 후원금 400만원 전달 + 부평 6동,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로부터 받은 ‘여름이불’ 취약계층에 전달
지난 19일, 한국마사회 인천부평지사가 인천부평지역자활센터 새로고침 사업단의 ‘착한 집 만들기’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 4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착한 집 만들기’ 사업은 부평구와 인천부평지역자활센터 새로고침 사업단이 협력하는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거동에 불편을 겪는 취약 계층의 안전한 주거 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2024년 7월 1일부터 부평구 관내에 주소를 둔 세대주라면
모두들 주민세 잊지 말고 납부하세요! 고지서가 없어도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한 주민세는
9월 2일까지 납부 가능합니다. 납부 방법도 금융기관, ARS, 가상계좌, 신용카드, 인터넷, 모바일 등 편리하게 가능하니 부평구민을 위해 소중히 쓰일 주민세 꼭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 세무2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다가오는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9월 27일, 삼산건강복지센터에서 생명사랑 연극<유츄프라카치아>를 상연합니다.
<유츄프라카치아>의 제목은 ‘사랑을 주세요’라는 꽃말을 지닌 꽃의 이름인데요.
실화를 바탕으로 하여 관객에게 사랑이 가진 힘을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연극은 인천여성가족재단 대강당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부평구민이라면 누구나 QR 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삼산정신건강복지센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올해 유달리 더웠던 여름이
드디어 끝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힘들었던 여름을 떠나 보내고,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며 부평구 곳곳에서 독서의 달 행사가 개최되는데요.
특히 부평구 구립 부개도서관에서는 9월 한 달간 ‘대화가 필요해? 도서관이 필요해!’라는 주제로독서의 달 행사를 진행합니다.
여러분이 책을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유익하고 다채로운 강연과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밖에도 문화도시 부평과 함께 여러분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가을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오늘 뉴스 마칩니다.
시청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