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주간뉴스

부평뉴스 47회

등록일 : 2023-11-21 / 조회수 : 37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부평구청 아나운서 정경현입니다.
구민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부평, 더 큰 부평’을 향해 나아가는 부평의 2023년 11월 넷째 주 뉴스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 부평구립도서관이 지난 14일부터 산곡역사 내에 ‘산곡역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했습니다.
‘산곡역 스마트도서관’은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도서 대출·반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며 전국 최초로 그림책에 대한 대출·반납도 가능합니다.
부평구립도서관 통합회원이면 누구나 1인당 2권의 책을 대출할 수 있으며 대출 기간은 14일로 1회 연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한 책은 삼산도서관 대출 권수에 포함되며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립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삼산도서관으로 문의하며 됩니다.
배창섭 부평구립도서관 본부장은 “산곡역 스마트도서관 개관으로 부평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뉴습니다.
부평구는 지난 15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굴포천 은하수길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해 홍순옥 부평구의회 의장, 황순우 뉴딜사업 총괄코디네이터 및 주요 관계 부서장 등 다양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굴포천 은하수길 조성사업은 굴포천 생태하천의 야간 경관 개선을 통해 구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굴포천을 ‘도시숲에 내려앉는 별빛 은하수길’로 떠 올릴 수 있도록 야간경관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가하천 굴포천은 안전한 산책로를 위한 조도 확보와 별빛 은하수길 조성, 벚꽃길 특화 등으로 사람들의 정겨운 이야기가 담겨 있는 곳으로 조성하고 소하천 굴포천은 도시숲 구간 산책로에 다양한 계층이 즐길 수 있도록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굴포천이 은하수길 조성사업으로 주민들이 편하게 즐길수 있는 야경명소로 조성되어, 부평이 야경이 아름답고 밤길이 안전한 도시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1. 부평구, 2023년 후원자의 날 개최 (11.13)
부평구는 지난 10일 구청에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2023년 부평구 후원자의 날’을 개최했습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2023년 한 해 동안 지역의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주민 13명과 기업 10곳, 그리고 단체 2곳을 초청해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감사패 수여와 2023년 사업 보고, 후원자분들을 위한 감사 공연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2. 부평구, 김장채소 수확행사 및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 진행 (11.14)
부평구는 지난 13일 갈월샘텃밭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김장채소 수확행사 및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갈산1동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해 80여 명이 참여해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배추 990포기와 무 1천500㎏을 직접 수확했으며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우리 농업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도 진행했습니다.
3. 부평구, 가로수 은행 열매 2천200kg 나눔 (11.14)
부평구가 가을철을 맞아 채취한 가로수 은행 열매 2천200㎏을 주민들과 나누기로 했습니다.
은행 열매를 주민들에게 나눔으로써 악취 해소와 자원 활용 등의 두 마리의 토끼를 잡고자 추진됐으며 특히 민간협업 체험프로그램인 ‘부평 풀학교’에서는 은행잎 추출물을 활용해 천연 살충제를 만들고 은행 열매 나눔 행사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부평구는 11~12월 한시적으로 20L 김장 쓰레기 전용봉투를 판매합니다.
김장쓰레기가 다량으로 나와 음식물 전용용기로 배출하는 데 한계가 있을 경우 김장쓰레기 전용봉투를 이용해서 기존 음식물류폐기물 배출요일 및 시간에 배출하면 되는데요.
다만 쪽파나 대파 등의 뿌리나 껍질, 흙 묻은 배추 겉잎 등은 일반쓰레기 종량제봉투로 담아서 배출해야 하며 일반쓰레기를 혼합해 배출하면 수거되지 않으니 반드시 배출방법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또한 김장철이 지난 2024년 1월부터는 김장쓰레기 전용봉투 사용 및 판매가 중단되기 때문에 사용 후 남은 봉투는 봉투 구매소에서 환불 받으시면 됩니다.
각 동별 봉투판매소는 구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이 오는 11월 25일, 2023 청소년진로체험활동 ‘예술로 해보잡’을 개최합니다.
부평구에 거주하는 11세~19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분야 진로를 즐겁게 탐색해 볼 수 있는 작지만 알찬 진로축제인데요.
진로체험 및 상담과 진로특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디오 나레이터, 커스텀 디자이너, AR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군을 직접 만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진로특강 사전신청 참가자 당일 선착순 30명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오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립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죠?
날씨를 핑계로 아름다운 부평의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계시진 않은가요?
오늘은 부평의 가을을 한껏 느끼실 수 있는 챌린지를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부평구 보건소가 ‘가을걷이 부평걷기 챌린지’를 운영합니다.
바로! 부평구민을 대상으로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총 15일 동안 10만보 걷기 미션을 진행하는 것인데요.
우선, 걷기 어플인 ‘워크온’을 설치 및 가입하고 ‘부평구 공식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해 부평구를 선택한 후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참여가 가능합니다.
미션을 달성하게 되면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부평구 종량제 봉투 10L짜리 10매를 증정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바른 자세로 힘차게 걸으며!
부평의 가을정취를 제대로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