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주간뉴스

부평NEWS 31회

등록일 : 2023-07-31 / 조회수 : 571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부평구처 아나운서 심혜인입니다.

구민이 살기 좋은 더 큰 부평, 부평구의 첫 번째 소식입니다.

8월 1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한 부평남부체육센터의 개관식이 지난 28일 열렸습니다.
부평구는 부평남부체육센터가 부평 남부권역의 생활체육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날 개관식에는 차준택 부평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구의원, 지역주민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 및 영상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와 축사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경찰종합학교 이전 부지에 건립된 부평남부체육센터는 2018년 건립 계획 수립 이후 
2021년 2월 착공을 시작해, 2023년 4월 준공되었습니다. 연면적 7756.97㎡, 총사업비 391억원으로 지상1층, 지하 2층 규모로 조성되었는데요.
지하 2층에는 25m의 7개 레인이 설치된 수영장과 배드민턴 15개 규모의 다목적체육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지상 1층에는 50여 개의 운동기구가 비치된 체력단련실과 GX룸, 야외 풋살장이 설치되어있습니다.
더불어, 구민들이 다양한 생활체육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셔틀버스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남부체육센터 개관으로 다양한 공공체육시설 서비스를
한 곳에서 누릴 수 있어 지역 주민의 일상에 새로운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음 소식입니다.
부평구는 지난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개업공인중개사 500여 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거래사고 및 전세사기 예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전세 사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질서를 확립하고자 마련됐습니다.
공인중개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부동산 거래 신고 시 유의할 점 ▲중개대상물 표시 광고 위반 등에 대해 강의가 이뤄졌습니다.
더불어, 정충원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전세 사기 유형 및 예방 ▲부동산 중개사고 사례  등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됐습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구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위법행위에 연루되지 않도록 “부동산 거래 사고 및 전세 사기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1일, 굴포초등학교 5학년 친구들이 '아나바다 장터'를 열어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습니다.
장터의 수익금 25만여원은 부평구 삼산 2동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됐는데요.
아이들의 이쁜 마음이 소중한 곳에 잘 전해졌길 바랍니다.
폭염과 장마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중복맞이 이웃사랑 복달임 행사'가 지난 21일, 산곡4동에서 열렸는데요.
산곡 4동 통장자율회는 통장들의 활동 수당을 모아 복맞이 떡과 수박을 나눠 먹으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난 22일, 꿈자람방에서 자녀와 가까워 지는 대화법을 배우는 부모교육이 진행됐습니다.
바쁜일상에 쫓겨 아이와 소통이 힘들었지만, 공감과 소통의 대화법을 배우는 시간이었는데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부모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습니다.


부평구는
제24회 전국학생풍물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제24회 전국학생풍물경연대회는9월 23일과 24일에 열릴 예정이며
23일에 초·중등부 경연이,24일에 고등부 경연이 펼쳐집니다. 
끼 많은 전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부평구청 문화관광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부평구가 위기가구 신고 포상 제도를 실시합니다. 신고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가능하며, 카카오톡 채널 ‘부평복지사각지대’에서도 가능합니다.
​위기가구로 신고된 가구가 기초생활보장수급자로 선정되면 최초 신고한 주민에 대해 포상금으로 
1건 당 5만 원이 지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 복지정책과로 문의 바랍니다.

1년 중 가장 더운 기간을 ‘삼복더위’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삼복더위에는 이열치열, 뜨거운 음식으로 여름을 이겨내는 풍습이 있죠.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든 음식보다 건강한 보양식은 없을텐데요.
맛은 물론이고, 위생까지 꼼꼼히 따져 엄선한 2023년 부평5대 맛집이 선정됐습니다.
왕갈비탕, 장어파김치전골, 연잎밥한상차림, 삼계탕, 꿀대구와 푸타네스카까지!
듣기만해도 힘이 쏫아나는데요! 
올해 삼복더위는 부평구 5대 맛집과 함께
이겨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뉴스를 모두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