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news 29회
등록일 : 2023-07-14 / 조회수 : 808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부평구청 아나운서 정경현입니다.
구민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부평, 더 큰 부평’을 향해 나아가는 부평의 2023년 7월 셋째 주 뉴스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가 지난 13일 부평테크시티에서 ‘부평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부평구와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부평사무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구인난을 겪는 기업에는 인력을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구인 인원은 220명 이상이며 쿠팡풀필먼트 등 인천 및 서울에 소재한 12개 업체는 현장면접을 실시했고 18개 업체에서는 구직자들의 이력서를 접수해 별도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통해 많은 구민이 일자리를 찾고 기업에서도 인재를 채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뉴습니다.
부평구는 지난 7일 구청에서 시민참여 확대와 민·관 협업 체제 구축을 위해 부평구기독교연합회와 ‘공원가꾸미’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의 임원진들이 자리했으며, 지난 5월 17일 인천나비공원에서 맺은 한국GM과의 협약 이후 2번째로 체결한 민·관 협약입니다.
협약기간은 3년으로 지역 내 조성된 공원와 녹지, 쉼터를 대상으로 인근 교회 및 주민들의 참여를 통해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녹지공간을 함께 조성하고 가꾸기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협약에 따라 구는 사업 추진을 위한 공간제공과 문화 확산 및 콘텐츠 교류, 홍보 및 행정지원을 추진하게 됩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민·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가 직접 가꾸고 관리하는 공원문화 형성을 실현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업해 쾌적한 공원녹지환경이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 부평구, 이륜차 소음기 불법개조 등 불법행위 합동단속 (7.10)
부평구는 지난 7일 관계기관과 함께 불법 이륜자동차 합동단속을 실시했습니다.
주요 단속사항은 국토교통부령으로 정한 자동차의 구조 및 장치의 임의 변경사항으로 소음기 불법개조와 번호판 가림, 안전기준 위반, LED등화 임의설치, 이륜차 소음 등입니다.
2. 문화도시부평, ‘뮤직 플로우 사운즈 Vol.3’ 진행 (7.11)
부평구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22일 오후 6시 부평역 북광장에서 ‘뮤직 플로우 사운즈’의 세 번째 공연을 진행합니다.
‘안녕바다’와 ‘스트릿건즈’, ‘극동아시아타이거즈’ ‘솔루련스’가 출연하며 이번 공연을 통해 지난 몇 년간 코로나 선별 진료소 등의 이슈로 덮여 있었던 장소인 부평역 북광장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장으로 조성하고자 합니다.
3. 장마철 수해 안전 지역 ‘부평’, 수해 예방 대책으로 구민 피해 최소화 주력 (7.11)
부평구가 올여름 장마철을 대비해 마련한 안전대책을 통해 ‘여름철 수해 관련 구민 피해 최소화’에 팔을 걷고 나섰습니다.
인천시가 추진한 ‘2023년 인천시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평가 결과’에서 ‘우수’ 성적을 거두며 인천 10개 군·구 가운데 1위를 차지한 부평구는 수해에 대비한 시설물 정비 및 피해 예방 활동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인천시, 2023 디딤돌 안정소득 지원 안내]
인천시는 생계 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는 빈곤가구를 위해 2023 디딤돌 안정소득을 지원합니다.
디딤돌 안정소득이란 정부의 제도권 밖에 있는 비수급 생계곤란 세대의 최저 생활 보장을 목적으로 하는 인천시 특화사업인데요.
기존 재산은 1억3천 500만 원이었으나 현금화가 곤란한 실거주 주택 1개소에 대해 6천 900만원을 추가 공제해 선정 기준을 완화했습니다.
지원내용은 생계급여는 기초생활보장제도 생계급여의 50%, 해산·장제급여는 출산시 70만 원, 사망시 80만 원인데요.
자세한 문의사항은 부평구청 사회보장과로 문의 바랍니다.
[부평구, 2023년 하반기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 운영]
부평구는 주민의 자전거 이용 편의 증진 및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위해 2023년 하반기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운영합니다.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는 자전거를 정비할 곳이 마땅치 않아 불편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서 수리해주는 이동형 서비스인데요.
브레이크 및 기어 정비와 핸들 및 안장 조절, 타이어 공기압 점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품이 필요한 경우에는 3천 원 이내에서 수리해줍니다.
참여대상은 부평구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부평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수리가 진행될 예정이며 다음 장소로 이동이 있는 날은 이동시간을 고려해 수리센터 운영이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여름철을 맞이해서 전국 곳곳에서 많은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오는 7월 29일 토요일, 부평구 시장로 일원에서 열리는 2023년 르네상스 문화 페스타를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부평구는 상권 활성화 구역 거리 내 공연과 문화체험, 쉼터 등을 활용해서 르네상스 및 문화도시 사업과 연계된 다양한 문화 축제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이번 2023년 르네상스 문화 페스타는 메인무대 공연과 언더시티 프로그램 그리고 문화 체험 이벤트 및 ESG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열립니다.
특히 메인무대는 지올팍, 마미손, 레이샤, 자정 등 트렌디한 뮤지션의 무대로 펼쳐질 예정으로 청년층과 수도권 인구의 관심도가 증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더불어, 이날 행사로 인해 문화의 거리와 테마의 거리 방면 곳곳에 차량 통제 구간을 설치할 예정이오니 구민 여러분께서는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한 여름밤의 무더위, 2023 르네상스 문화 페스타와 함께 날려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