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주간뉴스

부평news 19회

등록일 : 2023-05-09 / 조회수 : 301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부평구청 아나운서 정경현입니다. 구민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부평, 더 큰 부평’을 향해 나아가는 부평의
2023년 5월 둘째 주 뉴스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는 지난 2일 상꾸지어린이공원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상꾸지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사업’ 준공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준공식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한 지역구 의원, 유관기관, 유치원생,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경과보고와 기념사,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상꾸지어린이공원은 지난 1992년도에 한국토지개발공사가 시행한 갈산택지개발사업에 따라 조성돼 기부채납된 공원으로 공원이 조성된 지 약 31년이 지나 노후화된 시설물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리모델링을 추진하게 됐습니다. 리모델링을 통해 공원 내 노후화된 시설물들을 철거하고 장애 어린이와 비장애 어린이 모두가 차별 없이 함께 어울려 뛰어놀 수 있는 무장애 통합 놀이터를 조성했으며 휴게시설 설치와 수목 식재, 산책로와 공원 등의 정비도 완료했습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공원 리모델링 사업이 준공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노후화된 공원에 대해 차례대로 리모델링을 추진해 지역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뉴습니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3일 부평구약사회- 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부평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안심 복약지도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안심 복약지도 사업’은 부평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의 하나로 만성질환이 있어 상시로 복용하는 약 성분이 10개 이상이거나 고위험 약물을 복용하는 부평구 구민에게 약물복용 방법 및 복약상담을 진행하여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부평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역에서 대상자를 발굴해 연계하고 부평구 약사회는 약사가 직접 대상자의 집에 방문하여 복약 상담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됩니다.
최은경 부평구약사회 회장은 “만성질환자들에게 알맞은 복약지도만으로도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이번 협약이 부평구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부평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안심 복약지도 사업’은 부평구 복지정책과 통합돌봄팀 또는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됩니다.


1. 부평구 보건소, 2023년 국가예방접종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5.1)
부평구가 질병관리청에서 주관하는 ‘2023년 국가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 포상’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부평구 보건소는 감염병으로부터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사회안전을 강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했으며 예방접종 참여를 적극 유도해 국가예방접종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습니다.
2. 부평구, 2023년 청년 참여예산학교 진행 (5.2)
부평구는 지난달 2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부평구 청년 19명을 대상으로 2023년 청년 참여예산학교를 진행했습니다.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 청년에게 필요한 정책 탐색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참여한 청년들은 부평구 도움닫기 지원, 청년 부부를 위한 ‘우리두리’ 등 총 7건의 사업을 제안했습니다.
3.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2023 부평 청소년페스티벌 축제기획단 모집 (5.2)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은 주체적인 청소년 축제를 만들기 위해 오는 13일까지 2023 부평 청소년페스티벌 축제기획단을 모집합니다.
축제기획단으로 선발되면 발대식을 시작으로 축제 기획 전문교육 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매월 2회 이상 활동할 예정으로 위촉증 및 봉사시간 발급과 우수활동 시상 등의 혜택을 제공받게 됩니다.

부평구가 폐건전지 교환 행사를 실시합니다.
건전지 안에는 수은, 아연, 중금속과 같은 다양한 금속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금속 물질이 땅에 버려지거나 불에 태워지면 토양과 대기를 오염시켜서 사람뿐 아니라 자연에도 심각한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따라서 부평구는 구민을 대상으로 폐건전지를 집중 수거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재활용을 촉진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부평구가 2023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을 안내해드립니다.
보건복지부가 실시하는 2023 청년내일저축계좌 사업은 일하는 중간계층 청년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자산형성 및 자립을 돕기 위한 복지서비스인데요.
가입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청년으로 매월 10만원 이상 저축과 3년간 근로활동 지속, 교육 이수, 자금사용계획서 제출 등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조건을 모두 충족한 기준 중위소득 중위 50%이하의 청년은 근로소득장려금 1080만 원을 지원받게 되고 기준 중위소득 중위 50% 초과 100%이하의 청년은 360만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5월8일은 어버이날입니다.
마음은 굴뚝같지만 쑥스러워서 평소에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카네이션과 선물로 전달할 수 있는 날이기도 하죠.
감사의 달 5월에는 어버이날 외에도 꽃 선물을 할 일이 너무나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부평구 청천동에 위치한 화훼단지를 여러분께 소개할까 합니다.
청천동 화훼단지는 인천 나비공원 맞은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나비공원에 방문한 후 다녀오기도 좋은데다 다양한 꽃과 화분을 구매할 수 있어서 부평구민들이 자주 찾는 곳인데요. 
특히 5월에는 카네이션 뿐만 아니라 수국이나 수레국화, 카라와 같은 꽃들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또, 화원 안쪽에는 다육식물부터 큰 나무 화분, 그리고 다양한 행잉플랜트까지 만나볼 수 있어서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기분이 좋아진다고 하는데요.
감사를 표할 일 많은 5월.
청천동 화훼단지에서 꽃을 선물하며 우리의 마음도 정화시켜보면 어떨까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