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주간뉴스

부평news 12회

등록일 : 2023-03-20 / 조회수 : 577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부평구청 아나운서 심혜인입니다.
부평구는 구민들의 삶의 가치와 품격을 높여 ‘더 큰 부평’을 만들어갑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는 지난 10일 구청 상황실에서 부평구평생교육재단 설립 타당성검토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보고회에는 부평구의회 홍순옥 의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부서 부서장, 
부평구문화재단 주요 관계자 약 40명이 참석했습니다.
보고회는 이번 연구 수행을 맡은 배은주 인천연구원 선임연구원이과업수행계획을 보고하고 
관계자 의견수렴의 시간으로 진행됐습니다. 구는 지난 하반기에 인천시와 재단설립을 위한 사전협의를 진행했고, 기본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현재 부평문화재단은 법정문화도시 지정 및 각종 위탁사업수행으로
각종 문화예술과 교육 등 규모가 한층 커졌는데요. 이에 부평구는 전문적으로 교육 기능을 수행하는 조직을 신설해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구민 누구나전 생애에 걸친 평생교육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명품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부평구는 MZ세대 공무원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가 있는데요.
2기 부평구 주니어보드가 본격적인 조직문화 소통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14일, 제2기 부평구 주니어보드 발대식이 열렸습니다.주니어보드는 이날 발대식에서 임명장을 수여받고,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조직문화 발전에 힘쓰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2기 부평구 주니어보드는 근무경력 7년 이내의 젊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34명이 3개 팀으로 나뉘어 8개월간 활동할 예정입니다.이들은 세대간 가치 공유, 근무환경, 일하는 방식의 현황 및 문제점을 생각해보고 개선 방안과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현할 계획입니다.
특히, 기존 간부공무원 대상의 리버스멘토링을 확대하여 시행하고, 신선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구정에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소통창구 역할을 해나갈 예정입니다.
차준택 구청장은“자유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드는 주역이 2기 부평구 주니어보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산곡4동 지역사회보장협, 밑반찬 나눔 진행
부평구 산곡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4일,
지역 내 저소득가정 30곳을 대상으로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2023년 마을복지사업으로 선정된 만큼 기존 6회에서 9회로 지원을 확대했는데요.
이날 함께한 위원장은치솟는 물가에 위축됐을 가정에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음식을 드시고
힘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갈산2동 지역사회보장협,‘함께 키오스크’어르신 교육 진행
요즘은 어딜가나 키오스크 기계가 주문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복잡한 과정 덕에 어려움을 겪기 일쑤입니다.
이에 부평구 갈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0일, ‘함께 키오스크’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갈산2동 환경지킴이 노인 2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는데요.
교육에 참석한 분들은 직접 무인주문기를 체험해볼 수 있어 도움이 되었고,
새로운 기기 사용에 두려움을 갖는 노인들을 위해 이런 교육이 더욱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존중교육

부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부평중학교 강당에서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존중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하고, 실제 주변에 친구들의 자살 위기 단서를 파악하며, 적절한 대처방법을 익히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내 중·고등학교 총 10개교를 대상으로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존중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부평구, 2023년 건강체조교실 운영 안내

부평구는 2023년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합니다!
에어로빅과 국학기공을 배울 수 있는 건강체조교실은
3월 20일부터 11월 20일까지 약 8개월간,
현장 자율 참여로 운영되오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 체육진흥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부평구, 초보자를 위한 자전거 안전교육 참여자 모집

부평구의 올바른 교통문화를 위한
초보자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합니다.
자전거 못타시는 분! 두려우신분! 어려우신분!
부평구가 도와드립니다. 매 기수별 연중 수시접수이며,
만 13세이상 65세 이하 부평구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합니다. 자세한 사항은부평구청 도로과 도로관리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봄기운이 완연한 3월, 봄의 선구자라 불리는 개나리는 벌써 꽃망울을 피웠는데요.
봄꽃 중에서도 벚꽃은 유독사랑을 많이 받는 꽃인데요.
이렇게 봄이 되면 나도 모르게 벚꽃에 마음을 빼앗기는 비밀이 있습니다.
바로, 은은한 핑크색 때문인데요. 사랑을 대표하는 핑크색은 치유와 휴식의 색으로 여겨집니다. 실제로 스위스의 '페피콘교도소'에서는 교도소 내부를 온통 분홍색으로 꾸미고 
실험을 시작하자, 수감자들의 성격이 점점 잠잠해지고, 
폭력도 줄어 들었다고 합니다.
핑크 빛 에너지가 분위기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죠. 이제 곧 우리 부평도 화사한 봄꽃으로 물들어갈텐데요. 여러분들의 모든 일상 속에서도
핑크빛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