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주간뉴스

부평news 37회

등록일 : 2022-09-13 / 조회수 : 79


1.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국가안전대진단 합동 안전점검을 통해 시설 전반의 위해요소를 면밀히 점검했습니다.
2. 부평구는 문화의 거리에서 주민과 함께 추석맞이 대청소를 진행했습니다.
.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시 맞는 인구 50만 시대. 주민 삶의 가치와 품격을 높이는 더 큰 부평. 9월 둘째 주 소식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
 부평구는 지난 7일 국가안전대진단 점검대상 중 부평다목적 실내체육관과 관내 영화관을 찾아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습니다.
.
 국가안전대진단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국민 등이 참여해 8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59일간 사회 전반의 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견해 해소하고자 하는 재난 예방 활동입니다. 부평구는 재난취약시설 66개소에 대하여 민간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원칙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합동점검은 차준택 부평구청장, 김상섭 부평구 부구청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지휘했습니다. 특히 건축·전기·소방분야의 민간전문가와 관련 부서장들과 함께한 가운데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부평을 만들기위해 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 위해요소를 면밀하게 점검했습니다.
 한편,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에 구민들이 자발적으로 자율안전점검표를 통한 안전 점검 실천과 주변의 안전 위험 요소에 대한 신고와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
다음 뉴습니다.
 인천 부평구는 지난 8일 추석을 맞아 부평4동, 5동 주민 그리고 문화의 거리 상인회 등 주민 70명과 문화의 거리에서 대청소를 진행했습니다.
.
 추석맞이 대청소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과 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청결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추석맞이 대청소는 부평구에서 인천시 최초로 도입한 소형 전기 노면청소차와 전기 도로청소기가 도입됐습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주민들과 함께 새로운 청소장비를 운행하며, 추석맞이 대청소에 동참했습니다. 더불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한 청결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에 감사드린다."며 "깨끗한 부평을 만들기 위해서는 부평구의 청소행정과 주민들의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개선 노력이 함께 해야 한다." 당부도 덧붙였습니다.
.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지난 5일 간부공무원들과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대비상황 점검 회의를 진행했는데요,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했습니다.
.
부평6동은 주민 함춘화 씨로부터 저소득층 홀몸노인을 위한  송편 100인분을 전달받았습니다. 함춘화씨는 매년 명절마다 나눔 활동을 실천했는데요, 그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들의 훈훈한 한가위에 도움이 됐기를 바랍니다.
.
일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저소득 한부모가정 35곳에 '정성한가득 선물세트'를 전달했습니다. 단순한 식료품,  생필품을 넘어 아이들에게 풍성함과 사랑을 주면서 행복한 한가위를 맞이할 수 있게 하는 이들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
2022년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2022년 겨울편 공감글판 문안을 공모합니다. 따뜻하면서도 겨울의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30자 이내의 글귀라면 어떤 것이든 가능합니다. 신청은 부평구 홈페이지 혹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우수작에 한해서 시상도 진행합니다. 1인 3편까지 응모 가능하다고 하니까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부평구민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인천시 특화사업인 '디딤돌 안정 소득 지원제도'의 선정기준이 완화됐습니다. 디딤돌 안정소득지원이란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저소득 주민들을 지원하기위한 사업인데요, 중위소득이 기존 40% 이하에서 50% 이하로 확대됐습니다. 소득평가액 기준을 충족하는 인천시민을 대상으로하며 생계급여, 해산급여, 장제급여를 지원합니다. 정부의 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 생계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구라면 부평구 홈페이지에서 상세 내용을 참고하셔서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접수 하시기 바랍니다.
.
버려진 자원의 가치와 활용성을 강조하는 '자원순환의 날'. 바로 지난 9월 6일이었습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과 같은 단어도 등장하게 됐는데요, 우리 부평에서도 이런 친환경적 제품을 판매하는 제로웨이스트샵이 하나둘 생겨나고 있고, 부평구 자원순환가게 '어울림'을 통해서도 쓰레기를 줄이는 노력을 꾸준히 하고있습니다. 부평 나눔장터도 이런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예죠. 더 많은 사람들이 지속가능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부평구에서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가장 먼저 실천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뉴스를 모두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