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news 25회
등록일 : 2022-06-20 / 조회수 : 793
1. 부평구 산곡3동 주민자치회가 2022년 주민총회를 진행했습니다.
2. 부평구 부평문화원이 지난 12일 ‘유월에 부평 단오축제’를 열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몸도 마음도 분주해지는 6월. 사람을 채우고 지역을 키우는 경제도시 부평의 6월 셋째 주 뉴스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 산곡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2001아울렛 5층에서 2022년 주민총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산곡3동 주민자치회가 2023년에 진행할 사업 의제 5건에 대한 찬반 투표를 실시했습니다.
투표안건은 ‘경로당 시설 정비 복구 사업’, ‘친환경 조명 설치 사업’등 5개로 사전투표와 본 투표 결과를 합산해 과반이 찬성한 의제는 내년도에 시행할 사업으로 선정됩니다.
투표 결과 5개 사업 모두 주민들의 호응이 높았으며 찬성득표수 과반을 획득해 전체 사업을 실행 사업으로 채택했습니다.
김수진 산곡3동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이 우리 마을 사업에 관심을 갖고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뉴습니다. 부평구 부평문화원이 지난 12일 부평 캠프마켓 B구역에서 2022년 단오행사 ‘유월에 부평 단오축제’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81년 만에 되찾은 캠프마켓에서 온 가족들이 세시풍속을 체험하는 것으로 주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됐던 문화예술인들이 다시 힘차게 움직일 수 있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또한 인천시 지정 무형문화재 제26호인 부평두레놀이 공연과 전통성년식 시연을 시작으로 가수 코요테, 퓨전국악 그라나다, 전자현악, 타악퍼포먼스, 치어리딩, 브라스밴드 등이 초청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신동욱 부평문화원장은 “부평문화원 단오축제를 통해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하고 단오축제가 전통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부평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12일 캠프마켓에서 ‘유월에 부평11번가’ 홍보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이번 홍보부스는 부평 단오축제 현장에서 부평구민들에게 도시재생사업을 알리고 구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부평구 문화도시센터는 지난 11일 부평 문화의거리 야외무대에서 진행한 ‘뮤직 플로우 사운즈1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문화도시부평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공연은 ‘우리 집 앞으로 음악이 찾아온다’는 취지로 진행했습니다.
부평구 삼산2동 마을복지추진단은 16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내 노인 10여 명을 대상으로 약 복용 등을 안내하는 ‘어르신 약 드셨어요?’ 강의를 진행했는데요. 이번 강의는 2022년 삼산2동 마을복지계획인 100세 건강교실 사업 일환으로 고혈압, 당뇨를 앓고 있는 65세 이상 노인에게 올바른 약 복용 및 셀프 헬스 케어 방법을 강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는 마을공동체 이해교육 ‘마을아~놀자!’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마을공동체 이해교육은 마을에 3인 이상의 같은 마음을 품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을에서 문제를 찾고 해결해 나가는 방법에 대한 워크숍을 통해 마을공동체만들기 공모사업에 대한 모의경험을 해보는 교육입니다.
부평구는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2022년 부평 맛 자랑 경연대회 참가 음식점을 모집합니다. 부평 맛자랑 경연대회는 부평구의 대표적 맛집 및 특색음식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매년 부평구 내의 일반음식점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행사인데요. 이번 경연테마는 파스타, 스테이크 등의 양식 맛집을 찾는 대회로 진행합니다.
요즘 물가가 치솟고 있어 서민들의 걱정과 한숨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점심값을 아끼기 위해 라면에 김밥 1줄로 떼운다라는 말도 이제는 해당이 안 될 정도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의 주머니 사정, 직장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서 착한 가격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곳도 적지 않습니다. 우리 부평구에도 구민을 위한 착한 가격 업소들이 많이 있는데요. 마침 부평구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 가격 업소를 신규 모집한다고 합니다. 착한 가격 업소로 지정이 되면 LED 간판을 비롯해 업소 맞춤형 인센티브와 방역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구민과 업소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착한 가격 업소가 많아지면 우리 구민들의 삶의 질도 더 향상되지 않을까요? 이상으로 뉴스를 모두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