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news 13회
등록일 : 2022-03-28 / 조회수 : 961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부평구청 아나운서 전해별입니다. 사람을 채우고 지역을 키우는 경제도시 부평, 3월 마지막 주 소식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는 지난 23일, ’2022년 부평구 마을활동가 위촉식’을 열고, 제 4기 마을 활동가 13명을 위촉했습니다.
부평구 마을 활동가는 부평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을공동체를 직접 찾아가 활동 과정의 어려움을 살피고, 행사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마을 공동체 전문간데요.
특히 올해는 권역별 모임을 통해 마을 공동체가 연대하며 상호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성장 지원을 위해 위촉된 마을 활동가들은 2년 이상 마을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거나,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에서 시행하는 마을활동가 양성 교육과정을 수료한 주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발됐습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이번 부평구 마을 활동가가 코로나 19에 지친 마을공동체를 위로하며 부평구 마을 공동체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뉴습니다.
부평구는 22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인천 대정초등학교 일대 스쿨존에서 민관 공동 교통안전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캠페인에는 차준택 부평구청장과 인천시 교육청,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및 부평경찰서와 교통 관련 단체, 학교 관계자 등이 참여해 홍보피켓과 어깨띠 등으로 운전자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에 나섰는데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 수칙 교육과 홍보는 물론, 운전자를 대상으로 스쿨존 내 주정차 전면금지, 안전속도 5030 준수 등도 홍보했습니다.
부평구는 지난해 전국 229개 기초지자체 중 교통문화 지수 1위를 기록하는등 교통안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는데요. 이번 캠페인 외에도 지난 16일부터 어린이 교통교육장, 부평 꿈나무 교통나라를 재개관하는 등 어린이들의 교통 안전교육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부평구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1. 부개 2동 주민자치회, 동해안 산불피해에 성금 100만 원 전달
부평구 부개 2동 주민자치회는 대규모 산불로 큰 피해를 본 동해안 지역의주민들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습니다. 유숙희 주민자치회장은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바란다”며, “하루빨리 주민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피해가 복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2. 써브웨이 인천삼산점, 삼산 2동 한부모 가정 20곳에 샌드위치 200개 지원
써브웨이 인천삼산점은 삼산 2동 지역 내 저소득 한부모 가정 20곳에 샌드위치 200개를 기부했습니다. 코로나 19로 힘들고 지친 이웃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 훈훈한 소식인 것 같습니다.
3.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2022 청소년 동아리 콘서트 W.o.W. 성황리 개최
‘2022 청소년 동아리 콘서트 W.o.w (와우)’가 지난 19일 부평구 청소년 수련관 4층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W.o.W는 ‘Without Worry’의 줄임말로, ‘걱정 없이 마음껏 하다’라는 뜻인데요. 올해 총 4회 개최 예정인 콘서트 와우는 청소년 수련관 소속 댄스동아리와 밴드동아리를 중심으로 지역 내 학교 동아리 초청 또는 협력 공연도 계획하며 청소년 문화예술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힘쓸 예정입니다..
부평구는 관내 사육중인 반려견을 대상으로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이번 예방접종은 3개월령 이상의 반려견을 대상으로, 소유주의 주소가 인천광역시로 되어 있으면 접수가 가능한데요. 접종기간은 오는 4월 4일부터 4월 15일까지이며, 광견병 접종 지정 동물병원 27개소에서 진행됩니다.
지정 동물병원 목록과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관련 문의는 부평구 경제지원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19 등의 이유로 한시적으로 허용됐던 식당과 카페 등 식품접객업 매장 내 1회용품 사용이 다시 금지됩니다.
1회용품컵, 1회용 접시, 1회용 용기와 수저, 이쑤시개, 비닐식탁보 등이 금지되는데요. 11월 24일부터는 식품접객업 및 집단급식소에서 종이컵과 플라스틱 빨대, 젓는 막대까지 규제 대상에 해당되며, 현재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서 사용 금지된 비닐봉투가 편의점과 제과점에서도 금지됩니다.
식품접객업 1회용품 사용규제 위반사업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적발 즉시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는데요.
깨끗한 부평을 만들기 위해 개인 컵이나 다회용컵 사용을 이용하는 등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한 시계가 있습니다.
1947년 이래 매년 발표하고 있는 이 시계는 우리가 살고 있는 소중한 지구의 멸망까지 남은 시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다시 말하면, 이 시계가 0시를 가리키면 지구는 멸망한다고 합니다.
1947년 처음 발표 때만 해도, 자정 7분 전을 가리키던 이 시계는 미국에서 9.11 테러가 발생한 뒤 11시 54분으로, 2007년에는 2분 앞당겨진 11시 55분으로 조정됐습니다.
그리고 2020년부터 이 시계는 100초 전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분 단위로 세던 종말 시간도 초 단위로 바뀌었는데요.
이 시계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은 우리 모두가 한마음으로 지구를 아끼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4월 1일, 1회용품 사용 전면 금지에 따라 다소 불편하더라도,
지구 종말 시계를 늦추기 위해 함께 노력해보는 게 어떨까요?
이상으로 뉴스를 모두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