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주간뉴스

부평news 41회

등록일 : 2021-10-25 / 조회수 : 342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도시를 되살리고 자연이 어우러지는 미래도시 부평, 10월 마지막 주 소식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는 지난 18일 한전MCS㈜ 인천직할지점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사회 내 빈곤 위기가구, 돌봄 위기가구, 주거 취약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에 따라 한전 MCS 인천직할지점 직원은 매월 검침 과정에서 위기가구 의심사례를 발견하면 카카오톡 채널 ‘부평복지사각지대’에 제보해 위기가구를 조기 발견하고 신속하게 상담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참여해주신 한전MCS인천직할지점 직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촘촘하고 안전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덧붙여 부평구는 이번 협약으로 전기검침원의 현장성과 기동성을 적극 활용해 위기가구에 대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뉴습니다.


부평구와 한국지엠 노사가 지역의 생산품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인천형 ‘지산지소(地産地消)’ 운동에 함께한다고 밝혔습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지난 18일 한국지엠 부평공장에서 김성갑 금속노조 한국지엠 지부장, 최종 부사장과 간담회를 진행하며 상생발전을 위한 이야기를 나누고 홍보관 등을 둘러봤습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한국지엠의 대표 사회공헌 재단인 사회복지법인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최동례 이사를 비롯해  김명수 부평구 지속가능협의회 대표, 강주수 인천평화복지연대 상임대표도 함께했습니다.

 

 

한편 ‘지산지소 운동’은 통상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한다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지만, 인천지역에서는 공산품까지 확대한 개념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부평구는 화물차와 특수차 등 한국지엠에서 생산하지 않는 차종을 제외한 승용차 총 72대 중 66%인 48대를 한국지엠 차량으로 이용 중이며, 향후 구매 예정인 차량도 활용도만 맞는다면 100% 한국지엠 차량으로 구매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있습니다.

 

 

김성갑 지부장은 “부평구청을 시작으로 한국지엠 차량을 이용하는 지산지소 운동을 제안할 예정”이라며 “한국지엠 역시 직원들에게 지역사랑 상품권 30만 원을 지급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종 부사장 역시 “한국지엠이 출연한 사회복지법인인 한마음재단을 활용해 지역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창조적 복지프로그램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차준택 구청장은 “한국지엠의 노사가 한마음으로 회사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나서 줘 더욱 뜻깊다”며 “인천지역의 다른 기초단체도 한국지엠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군수구청장 협의회에 제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1. 부평구,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 완료(10.18)
 부평구는 부흥오거리와 경인로 등 2곳에서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을 완료했습니다. 횡단보도와 정지선 사이 거리를 5m로 조정하고, 교통안전표지판 등을 추가 설치하면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힘썼다고 하네요.
2. 부평구 환경자원봉사단, 하천생태교육 진행(10.18)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환경자원봉사단은 지난 16일, 굴포천 역사와 생태환경 설명 그리고 굴포천 간이 수질 검사 등을 실시하는 하천생태교육을 진행했는데요, 앞으로 굴포천 뿐 아니라 기후변화 및 대기환경 교육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3. 부평구, 코로나19로 지친 직원 마음 돌보는 ‘마음돌봄 힐링캠페인’ 진행(10.19)
 부평구는 코로나19 대응 업무로 누적된 피로감을 진단하고 몸과 마음이 지친 직원들의 마음을 돌보는 ‘마음돌봄 힐링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정서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부평구는 주민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해 ‘배운,청천 e-배움터’ 두곳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10월 18일부터 온라인 교육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수업은 ‘네이버 밴드’로 진행되며 부평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까요 정보화 교육에 관심있는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부평구에서 2021년 제4회 캠프마켓 시민 생각찾기 사업을 진행합니다.


캠프마켓의 역사를 간직하며 시민들의 손으로 가꾸어 갈 수 있는 문화행사, 소통박스, 청년 서포터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는데요,


 ‘플랜트 클래스’, ‘우드 클래스’, ‘포토 클래스’ 등 5가지 테마로 구성된 시민 참여 프로그램 또한 10월, 11월, 12월에 각각 준비되어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캠프마켓 시민생각찾기 사업 운영사무국 혹은 인천광역시 미추홀 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부평구의 관리 가로수 22%가 은행암 나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가을 가로수길을 지날 때 은행 열매 잘 못 밟으면 악취 때문에  미간을 절로 찌푸리게 되죠? 사실 이 냄새는 은행이 씨앗을 보호하기 위해 껍질에서 나는 냄새라고 하는데요~ 이 냄새가 주민들에게는 달갑지 않은건 당연하겟죠?
이에 부평구는 진동수확기로 자연낙과 하기 전 열매를 채취하는 은행나무 열매 채취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금속 검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은 은행열매는 다시 구민들에게 나눠주며 주민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고합니다.
이상으로 뉴스를 모두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