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주간뉴스

부평news 16회

등록일 : 2021-05-04 / 조회수 : 563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람을 채우고 지역을 키우는 경제도시 부평,
5월 첫째 주 부평뉴스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입니다. 부평구는 지난 27일 2021년 근로자의 날을 맞아 구청 대회의실에서 기념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구는 해마다 근로자의 날을 맞아 산업현장에서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임하는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하고 있는데요. 상생의 노사관계를 통해서 기업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인물을 발굴해 수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산업발전을 위해 생산성 향상, 근로조건 개선, 노사협력 증진, 안전교육 분야 등에서 공헌한 모범근로자와 노조간부를 엄선했습니다.
수상자는 ㈜테크녹스 천효성 부장, ㈜중앙소방이앤지 김태홍 부장,  인천시 부평구문화재단 이수연 대리, 부평구 시설관리공단의 김정초 대리와 신미향 주임 등 총 16명 입니다.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352석 규모의 시상식장에서 수상자와 축하객 등 30여 명 이내로 참석자들을 제한해 진행했습니다. 더불어 코로나 방역 수칙과 사회적 안전거리를 철저히 지켜 진행됐습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우수한 공로로 회사와 지역에서 귀감이 돼 준 근로자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며 “코로나19 이후 미래의 새로운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부평구,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한국갈등관리연구소와 갈등관리 상호협력 양해각서 체결
다음소식입니다. 부평구는 지난 26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갈등관리연구소와 갈등관리에 관한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부평구가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원활한 갈등해결을 위해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갈등관리연구소와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구는 공공정책을 수립하거나 추진하는 과정의 효율적인 갈등관리를 위해 국내·외 갈등관리 전문기관과 상호 협력을 통해 갈등예방과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는 협약에 따라 ▲갈등관리에 관한 정책자문·공동연구 등 필요사항 ▲협상·조정·중재 등 분쟁해결에 관한 지식정보 교환과 인적교류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지난 2008년 설립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한국갈등관리연구소는 공공갈등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조정·중재하는 갈등관리 전문기관입니다.
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의 역량을 결집하고, 공공갈등 협력에 더욱 노력해 국내 갈등관리 분야 발전에도 기여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내·외 갈등관리 노하우를 지역현안에 활용해 주민소통과 갈등해결 역량을 높일 것”이라며, “구체적인 실무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부평구 갈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5월 한 달 동안 혼자 사는 40~50대 취약계층 총 30가정에 “즐거운 치킨데이!“를 선물합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일상생활 속 작은 행복을 누를 수 있도록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치킨외식상품권을 지원한건데요. 이것이 바로 진정한 소확행 아닐까요?
‘한 땀 한 땀 잎사귀 피어내, 마침내 빚어내는 나무의 그늘 한 자락’ 이 감성적인 글귀는 바로 부평구 여름편 공감글판 최우수에 선정된  전지영씨의 창작시인데요.
공감글판은 구민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문안을 전달하는 소통의 창입니다.
선정된 전지영씨의 문안은 디자인작업을 거쳐 오는 6월에 구청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부평구청 볼링선수단 소속 전예란 선수가 국가대표에 발탁됐습니다!
구청 소속 홍소리 선수 역시 국가대표 상비군에 선발됐는데요. 부평구청의 자랑, 전예란 홍소리 선수의 앞으로의 행보를 우리 부평구민 여러분들과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인천e음 내 온라인몰이, ‘인천직구’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인천 e음 내 온라인몰이 ‘인천직구’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인천직구’란 인천상품을 유통마진 없이 직접 구매한다는 의미인데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은 수수료 부담 없이 온라인 판로를 개척 할 수 있고, 이용자들은 10% 캐시백과 함께 인천에서 생산한 우수한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착한소비로 우리 지역사랑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e음 앱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임산부 지원서비스! 한 번에 안내받고 신청하세요
‘맘편한 임신’ 통합제공 서비스는
4월 19일부터 전국에서 실시합니다.
지원서비스는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엽산·철분제 제공,
KTX 요금 할인신청, 에너지 바우처 지급 등 다양한데요.
임산부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놓치지 않고 이제 편하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따스한 봄바람과 함께 벌써 가정의 달 오월을 맞이했습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 날 등 행복한 날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행복한 기념일 인만큼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 선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참 많으실텐데요.
올해는 힘든 시기가 지속된 만큼 우리 서로를 향한 편지 한통으로 마음을 전해보는건 어떨까합니다.
이상으로 뉴스를 모두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