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주간뉴스

부평news 12회

등록일 : 2021-04-06 / 조회수 : 662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람을 채우고 더불어 살아가는 부평,
4월 첫째 주 부평뉴스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는 지난 2일, 봄철을 맞아 나무심기 기간에 맞춰 도시가 숨쉬는 쾌적한 부평 만들기 일환으로 삼산1, 2동 주민과 함께 ‘제76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거리두기 2단계 기준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꽃복숭아, 산수유 등 꽃나무 5종, 400여주를 식재했습니다.
삼산동 382-1번지에 위치한 삼산웰빙녹지는 2007년 4,470제곱미터, 약1,350평 부지에 12종, 약 5,000주의 수목을 식재한 바 있습니다.
더불어 이곳에는 산책로, 운동기구 등 기타 편의시설이 설치돼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앞으로도 부평구는 주민의 건강과 푸른 부평을 위한 녹색 환경 개선을 위하여 나무 한 그루, 한 그루를 정성껏 심고 가꾸겠다.”고 말하며, “울창한 도시숲을 이루어 도시가 숨쉬는 부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부평공업고등학교는 지난 29일, 2021년 2기 해병대 군 특성화고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부평공업고등학교는 2019년 국방부로부터 해병대 자주포 조종 분야 군 특성화 고등학교로 지정됐으며, 2020년에는 상륙장갑차 조종 분야를 추가로 지정받았습니다. 이에 부평공고는 서울ㆍ경기ㆍ인천을 비롯한 지역에서 해병대 군 특성화 2개 반이 편성된 유일한 학교입니다.
부평공고는 해병대 제2사단과 부평구와 협약을 통해 우수한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청년일자리 창출과 부평 지역 인재을 위한 군 특성화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서 올해부터 연간 3천만 원의 예산을 부평공고에 지원하고, 학생들이 군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했습니다.
발대식에 참여한 부평공고 군특성화 학생 40여명은 학교에서 전문적인 이론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군부대와 연계해 상륙장갑차·자주포 실습, 안보체험 등을 진행합니다. 이어 내년 초에는 해병대에 입대해 임기제 부사관으로 임관할 예정입니다.

 

포토뉴스
부평3동의 신촌사랑회는 지난 26일 생활이 어려운 어려운 중·고등학교 신입생 가정 7곳에 각 30만 원씩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새롭게 입학하는 우리 학생들은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는 건강한 지역사회 덕분에 꿈을 잃지 않고 힘차게 달려 나갈 용기를 얻었습니다.

부평구립도서관은 지난25일, 부평4동 주민 공동이용시설인 해바라기마을센터에 소장 도서 700여 권을 기증했습니다. 주민 모두가 이용하는 시설이니만큼, 소중한 기증을 통해 부평구민들은 독서 문화에 한 발짝 더 가까워졌습니다
부평구는 지난 25일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세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는데요. 최우수에는 소통담당관 이정미 주무관, 우수는 경제지원과 박주현 주무관 그리고 십정2동 임종화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습니다. 모두 모두 축하드립니다!


2021년 상반기(춘계), 부평구 광견병 예방접종 안내

부평구는 2021년 상반기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접종기간은 오는 18일까지이며, 생후 3개월 이상의 반려견이 해당됩니다.
비용은 3천 원으로 지정 동물병원에서 예방접종을 진행하면 됩니다.
광견병은 사람에게 감염될 수도 있고, 치사율이 높은 무서운 질병이니 만큼,
예방접종을 통해 미리 보호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평구, 미니태양광 설치 보조금 지원

부평구는 부평구 소재 주택을 대상으로 미니태양광 설비 설치비용을 지원합니다.
지원 모델은 300W와 600W로, 각각 베란다와 옥상형 4종류입니다.
금액은 설치비용의 80% 범위내로 지원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부평구 홈페이지 ‘2021년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서 등은 부평구청 기후변화대응과로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마음까지도 설레이는 봄이 찾아왔죠. 우리 주변에 벚꽃들이 하나둘 만개하기 시작했는데요. 멀리가지 않아도 사실 우리 부평 굴포누리길도 정말 화려하고 예쁜 벚꽃길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도 벚꽃놀이를 마음편히 즐기기는 어려울 것 같은데요. 인천광역시에서는 오는 11일까지 9일간 인천대공원과 월미공원을 한시적으로 폐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연일 코로나 19의 기세가 꺽이지 않아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해석되는데요. 일상의 봄을 되찾기 위해서 우리 모두가 함께 비대면 벚꽃놀이에 동참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뉴스를 모두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