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주간뉴스

부평news 39회

등록일 : 2023-09-26 / 조회수 : 482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부평구청 아나운서 홍현미입니다.

도시를 되살리고, 자연이 어우러지는 미래도시 부평.
9월 마지막주 소식 전해드립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공연예술의 한마당 ‘2023년 제27회 부평풍물대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축제는 ‘부평에 있다! 풍물을 잇다!’라는 주제로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부평대로에서 열렸으며 거리축제 2일간 약 50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지난 22일 신트리공원에서 진행한 풍물기원제를 시작으로, 23일 열린 개막식에서는 방송인 조영구씨의 사회와 트로트 대중가수 신승태, 국악인 오정해 등이 관중들을 매료시켰으며 시민무대에서는 부평구문화재단이 준비한 축제속의 축제 ‘2023 부평생활문화축제’의 장이 열려 다양한 공연과 생활문화 체험ㆍ전시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거리 예술놀이터에서는 시민들이 전통놀이, 퍼포먼스, 공예 등의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특히, 대규모 풍물단과 축제에 참여한 공연 단체 등 1천여 명으로 구성된 ‘대동 퍼레이드’는 행사 마지막 날인 24일, 신명나고 흥겨운 풍물가락 속에 참가자들 모두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관람객으로부터 큰 환호를 받았습니다. 폐막공연에는 팬텀싱어4 준우승팀 포르테나의 김성현, 박준영 명창, 락밴드 써드스톤 등이 제27회 부평풍물대축제의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한편 이번 축제에서는 연계행사를 조화롭게 접목한 점도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제30회 부평구민의 날 기념식을 축제 개막행사로 개최하여 부평구 발전에 헌신하신 분들께 시상을 진행했고, 제8회 부평 사회적경제한마당을 통해 주민과 함께 사회적경제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이벤트와 체험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올해로 27회째를 맞은 부평풍물대축제를 남녀노소 온 세대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성공적으로 치루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부평풍물대축제가 전통과 지역의 가치를 담은 경쟁력 있는 축제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다음 뉴습니다.
부평구가 주택 밀집 지역인 부평구청 근처에 신트리공원 지하 공영주차장을 준공하고,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 주차난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부평구는 지난 21일 신트리공원에서 차준택 부평구청장을 비롯해 홍순옥 부평구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트리공원 지하 공영주차장 건설사업 준공식’을 진행했습니다. 
총 사업비 129억원으로 신트리공원 축구장 하부 공간인 지하1층 5천727㎡을 활용해 155면 규모로 조성한 ‘신트리공원 지하 공영주차장’은 지난 11일 운영을 시작했으며, 오는 10월 말까지 무료 개방 후 11월부터 유료화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신트리공원 지하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공영주차장 인근의 주차난을 크게 해소하고 또한 주변의 상권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족한 주차장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지역에 주차장을 적극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 부개3동 주민자치회, 세계음식체험 2회차 진행 (9.18)
 부개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6일 ‘세계음식체험’ 2회차를 진행했는데요, 이를 통해 주민들은 서로 다른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2. 부평구, 2023년 인천마을 정책대회 ‘최우수상’수상(9.20)
. 주민과 공무원 간 협치로 만든 정책이 인정받은 뜻깊은 일이 있습니다. 바로 부평구가 2023년 인천마을 정책대회에서 마을공동체 정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는데요, 이번 성과로 부평구는 인천시로부터 2024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비 2천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았습니다.
3. 산곡노인문화센터, 시니어 정보화 드론 복지 교육 성료(9.20)
 산곡노인문화센터는 지난 18일 ‘시니어 정보화 드론 복지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드론 이론교육 및 비행 실습이 이루어졌는데요, 이런 교육이 지역사회에게 배움을 함께 나누는 활동으로 이어지도록 앞으로도 지속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부평구는 우리동네 맥가이버 사업을 실시합니다.
맥가이버 사업이란
관내 마을주택관리소의 배치된 공구를 활용해
소규모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는건데요, 
3월부터 12월 올해 말까지 진행되며
부평구 관내 일반가정, 공공기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대상이 됩니다. 
이용은 먼저 전화로 문의하시고, 접수대장을 작성하신 뒤, 현장 방문하시면됩니다.
구민 여러분의 주거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에 많은 참여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 도시개발과로 문의하시기바랍니다. 
 
부평구는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여러분의 마음을 응원해줄 레트로공연, 
부평We로드림콘서트 ‘응답하라 내마음’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부평구민 3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10월 12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4시30분까지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진행하는데요,
선착순으로 모집하고있으니까요 
관심있는 구민여러분께서는 QR코드나 전화로 신청하시기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 정신건강 복지센터로
문의하시기바랍니다.


아침과 저녁 선선한 날씨를 보이며 어느덧 우리나라 대표명절 추석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추석은 ‘가을 추, 저녁 석’. 말그대로 가을 저녁이라는 뜻인데요, 매년 음력 8월 15일은 한 해 중 가장 큰 보름달이 뜨는 달입니다. 
옛날부터 우리는 ‘농경민족’으로 수확의 계절을 맞아 풍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술을 빚고 햇곡식으로 떡이나 밥을 지어 조상에게 ‘그 은혜를 보답한다’라는 의미로 올렸습니다.
이렇게 음식을 서로 교환하며 다음 해의 풍년을 기원하며 인심을 나누는 것이죠! 이렇게 이번 추석엔 고마웠던 사람에게 마음을 표시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올 추석, 부평구민 모두 가정에 큰 행복이 찾아오기를 기원하면서 보람차고 뜻깊은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뉴스를 모두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