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news28회
등록일 : 2022-07-11 / 조회수 : 690
1. 부평구는 구직 인원 300명 규모,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2022 채용박람회를 진행했습니다.
2. 부평구 문화도시센터가 부평시니어합창단 발대식을 갖고 향후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시 맞는 인구 50만 시대. 주민 삶의 가치와 품격을 높이는 더 큰 부평. 7월 첫째 주 소식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와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부평사무소, 인천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주최한 ‘2022년 부평구 채용박람회’가 지난 7일 부평테크시티 10층에서 진행됐습니다.
.
이번 행사는 구직자, 구인업체의 만남의 장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고용시장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채용박람회는 현장면접, 구인정보 제공, 이력서 사진 촬영, 취업연계 프로그램 설명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인천시 소재 업체 12곳이 참여해 현장 면접을 진행했고, LG이노텍㈜ 등 인천시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18곳이 간접 참여해 이력서를 접수받으며 구인 인원은 300명 이상이라고 밝혔습니다. 취업연계 프로그램 설명으로는 부평구에서 진행하는 청년정책, 고용노동부의 국민 취업연계제도 등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구 관계자는 “여러 기관이 협업해 기획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구민들이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다음 뉴습니다.
부평구 문화도시센터가 지난 7일 산곡노인문화센터 대강당에서 ‘부평시니어합창단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
부평시니어합창단은 산곡노인문화센터와 협업해 추진하는 부평 문화도시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도시센터는 합창단 운영예산과 홍보 및 행사를 지원하고 산곡노인문화센터는 합창단 모집과 운영, 위촉, 활동 관리 등으로 나눠 상호 협업하고있습니다.
부평시니어합창단은 단원 모집과 최종 오디션을 통해 26명을 선발했으며 이번 발대식에서 산곡노인문화센터장의 단원 위촉장을 수여했습니다. 더불어 지휘자 김한철의 피아노 기증식도 가졌습니다.
센터 관계자는 “시니어합창단의 진심을 담은 목소리로 모두가 가장 젊은 순간을 함께 노래 하는 자리”라면서 “문화도시와 협업을 계기로 산곡노인문화센터도 합창단을 비롯해 더욱 다채로운 활동이 확장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
지난 1일, 민선8기 차준택 부평구청장 취임식이 열렸습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취임사에서 ’구민과 함께 더 큰 부평을 완성하고, 수도권의 중심 도시로 도약하겠다‘다며 추진 중인 현안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앞으로도 겸허한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부평구는 지난 4일, 친환경 소형 전기노면 청소차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아 매연이 발생하지 않고, 차체가 작아 먼지 제거와 도로 청소에 효과적이라고하는데요, 앞으로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부평을 기대해봅니다.
부평구 체육회는 신한은행 부평구청지점으로부터 부평구 체육발전을 위한 기부금 1억 1천700만 원을 전달받았습니다. 이에 부평구 체육회는 부평구민 남녀노소 누구나 1인 1종목 체육 프로그램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부평구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감을 높이고, 구민 참여 활성화를 위한 ‘국민신청실명제’를 연중 운영합니다. 국민들은 국민신청실명제를 통해 알고싶은 정책을 신청할 수 있고, 접수된 정책은 심의를 거쳐 사업 내용과 담당자 실명을 구 홈페이지에 공개됩니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되는데요, 구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가는 정책실명제 운영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부평구는 2022년 하반기,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운영합니다. 주민을 위해 부평구청, 공원, 동 행정복지센터 등 부평 곳곳을 찾아가 자전거수리를 해주는 이동형 서비스인데요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됩니다. 부평구 거주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부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무료수리가 가능하고 만약 부품을 교체한다면 3천원 내에서 무상으로 수리 해준다고합니다. 자세한 일정은 구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고, 관련 사항은 부평구 도로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수학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필즈상’ 얼마 전 한국 수학자 최초로 허준이 교수가 필즈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한국 수학의 위상이 높아졌는데요, 한편, 올 2월 국제수학연맹이 한국 수학 국가 등급을 최고 등급인 5등급으로 상향했다고 합니다. 전 세계에 5등급 국가는 12개국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이렇듯 수학계에서 한국의 영향력이 높아진 가운데 앞으로 수학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일 좋은 소식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이상으로 뉴스를 모두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