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news 45회
등록일 : 2021-11-22 / 조회수 : 1062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도시를 되살리고 자연이 어우러지는 미래도시 부평, 11월 넷째 주 소식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는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을 추진하며 대설·한파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이에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안전교통국장을 비롯한 관련부서장과 함께 겨울철 방재시설인 백운고가 자동제설장비와 대형 공사장인 청천1구역 재개발 공사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는 시기인 만큼 설해나 한파로 인한 작은 피해도 구민들의 어려움이 가중될 우려가 있다”며 제설장비의 작동여부, 제설자재의 보관상태와 대규모 건축공사장의 산업안전 및 한파 대비 실태를 면밀히 점검했습니다.
이어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재난상황은 예고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평소 철저한 대응체계 구축과 사전 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재난안전 분야에 있어서는 철저한 사전 대비와 민·관·군 간 협업체계를 긴밀히 하여 구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다음 뉴습니다.
부평구는 지난 15일, 갈월샘텃밭에서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해 갈산1동 지역주민, 부평도시농업네트워크 회원 등 7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도시농업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에서는 텃밭 경작물 수확 체험을 실시했으며 수확한 작물 배추 755포기, 김장무 750kg, 알타리무 425kg은 갈산1동 부녀회, 부평구 노인복지관, 푸드마켓1·2호점에 기부됐습니다. 갈산1동 부녀회는 기부 받은 배추와 무를 16일 진행하는 ‘2021.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사용해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부평구는 텃밭 경작물 수확체험과 더불어 부대행사로 토종씨앗 3종_ 청방배추, 청근대, 괴산찰토마토 나눔과 도시텃밭 활동사례 사진전을 진행해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부평구 관계자는 “정성껏 기른 작물들을 수확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드리니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좋은 일을 하니 날씨도 도와준 듯 맑고 포근해서 행사를 수월히 진행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1. 부평구, 전국 최초 시니어 비건카페 오픈 (11.15)
부평구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니어 비건카페를 운영합니다.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가 ‘2021년 시장형 공모사업’에 선정돼 부평동에 위치한 카페어울림 본점을 리모델링하고 비건카페로 새단장을 했다고하는데요, 윤리적인 가치소비의 관심이 높아진 요즘 시니어들이 만드는 건강한 먹거리 기대가 됩니다.
2. 부평구, 굴포천 자연형하천 대청소 행사 진행 (11.15)
부평구는 지난 13일 굴포천에서 ‘2021년도 하반기 굴포천 자연형하천 대청소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매년 봄 가을 2회씩 진행하는 하천 정화 활동을 통해 이번에도 굴포천에 대한 애착심을 강화하고 건강한 하천을 만들기 위해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모였습니다.
3. 부평구, ‘안전속도 5030 및 춤춤챌린지’ 교통안전 플래시몹 진행 (11.17)
부평구 내 주요 교통중심지에서 교통안전 의식 개선과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속도 5030’ 및 ‘교통안전 춤춤챌린지’ 교통안전 플래시몹이 진행됐는데요, 이번 플래시몹 현장과 주민 반응을 영상으로 담아 온라인채널과 SNS에 게시함으로서 교통안전에 대한 시민공감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부평구는 음식물류폐기물 감량화를 위해 가정용 음식물 감량기 설치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건조, 미생물 발효 등의 방식으로 품질 인증 받은 2021년 10월 20일 이후 가정용 음식물 감량기를 구입한 부평구 주민등록 세대인데요, 설치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 신청하시면 세대별 최대 30만원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조건 잘 확인하시고 해당되시는 분들은 부평구 자원순환과 음식물자원팀에 방문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부평구 캠프마켓이 11월 25일 캠프마켓 B구역에서 인포센터 개소와 개방 확대 기념식을 개최합니다.
‘캠프마켓 오늘&내일’은 시민 참여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명칭으로 안내소와 소통 및 전시공간이 설치되어있는데요, 기념식은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담장 철거 퍼포먼스, 인천시립합창단 축하공연 부평구 풍물단 공연 등으로 진행되다고 합니다. 관심있는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스스로 숨을 쉬지 못하고 인공호흡기 등에 의존하는 코로나19 위중증환자 수가 지속적으로 늘고있습니다.
지난 11일 연속 400명대를 이어오더니 16일에는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죠. 이렇게 위중증 환자가 늘어난 건 고령층 중심으로 감염이 유행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최근 60대 이상 확진자의 위중증 비율은 79%를 넘어섰고, 사망자 10명 중 6명 꼴로 백신접종 미완료 고령자입니다.
하지만 지금 정부는 지금 상황이 방역을 다시 강화하는 ‘비상계획’을 내릴 수준은 아니라고 보고 있으며
일상회복 상황에서 코로나19 위험도를 강화할 위험지표를 발표했는데요 (17일 오후 발표 예정)
이상으로 뉴스를 모두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