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주간뉴스

부평news 24회

등록일 : 2021-06-28 / 조회수 : 351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도시를 되살리고 자연이 어우러지는 ‘미래도시 부평 6월 마지막 주 부평뉴스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21일부터 이틀 동안 상정초등학교와 갈산초등학교 스쿨존에서 「2021년 제2차 민·관 공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차준택 구청장과 홍순옥 부평구의회의장, 관할 경찰서, 교통관련단체, 학교 관계자 등이 참여했습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스쿨존 내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 조성과 안전속도 5030 전국시행에 따른 시민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진행됐습니다.
캠페인 내용으로는 에서는 스쿨존 서행운전과 안전속도5030는 물론이고,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형 이동수단 안전사고 예방도 포함됐습니다. 참가자들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어깨띠와 홍보 피켓, 리플릿 등의 홍보물을 활용해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를 실시했습니다.
 차준택 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린이 대상 교통안전교육과 스쿨존 운전자 대상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실시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더불어, 구는 캠페인과 함께 헬멧 미착용, 2인 탑승 금지 등의 도로교통법 개정 내용을 담은 홍보물을 지하철 관내 부착해 알리고 있는데요. 구는 전동킥보드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올바른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부평구의 대표적은 범 구민 독서 운동 ‘책 읽는 부평’이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10주년을 기념해 부평구립도서관은 지난 23일 지역민의 삶의 통찰력을 키워주는 ‘혜안찾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최고의 기타리스트이자 영화 ‘다시 만난 날들’의 주연배우인 장하은의 기타 공연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구립도서관은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작가와의 만남”을 실시했습니다. 2021년 책 읽는 부평 대표도서는 ‘두 번째 지구는 없다’입니다.
이 책에서는 인간이 자연의 일부이며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외면한다며, 기후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지적하는데요.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의 저자인 타일러 라쉬의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기후위기와 환경문제 등을 주제로 ▲7월 24일 조천호 교수와 함께하는 혜안찾기Ⅱ, ‘불편한 진실: 기후위기 인류위기’ ▲10월 6일 김경일 교수와 함께하는 혜안찾기Ⅲ ‘Save The Humans’ 특강 등이 예정돼 있습니다.
‘혜안찾기’ 참가비는 무료며, 부평구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사 당일 생중계로도 볼 수 있습니다.

 

삼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김밥브라더스 삼산점, 부평구 드림스타트와 함께 지역 내 결식우려아동 가정 11곳에 매달 ‘사랑의 도시락’을 지원합니다. 한상우 대표는 제대로 밥을 챙겨먹지 못하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작은 나눔을 실천하고 싶어 시작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우리 아이들은 덕분에 따뜻한 도시락을 먹고 씩씩하기 커가고 있습니다.
부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동 행정복지센터 옥상 나눔 텃밭에서 처음으로 수확한 친환경 채소를 홀몸노인 20가정에 전달했습니다. 정성껏 키운 덕분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채소를 한가득 수확할 수 있었는데요. 첫 수확물을 나눌 수 있어 더욱 보람차다고 전했습니다.


부평구청 볼링선수단 소속 홍소리(20)선수가 2021년 청소년 대표 선발결승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청소년국가대표로 선발됐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2019년 여자부 김현지 선수에 이어 2년 연속 청소년국가대표를 배출해 부평구청 볼링선수단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데요.
자랑스러운 청소년국가대표 홍소리 선수, 앞으로도 부평구가 응원하겠습니다.

 

부평구청소년성문화센터가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방 탈출 게임’에 참여할 초등학생들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성인지 감수성을 키우는 5가지의 미션을 해결하고 방을 탈출하는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신청기간은 오는 7월9일까지 이며, 초등 저학년 40명과 초등 고학년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참가비는 5,000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소년성문화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유기지 부평, 2021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부평구는 구직단념 청년의 취업을 돕기 위해 ‘2021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사업 대상은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직업 참여 이력이 없는 만 18세에서 34세 구직단념 청년입니다.
참여 청년에게는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이 지원됩니다.
오는 10월 25일까지 선착순 모집으로,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급격한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져 장마같은 소나기가 자주 내린 한 주였습니다.
올해 여름 장마는 평년보다 다소 늦은 6월 말에서 7월 초 사이에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는데요.
비를 만날 확률이 높은 만큼 우산 잘 챙겨 다니셔야겠습니다.
올해도 평년보다 대체로 덥고 국지성 호우가 많이 내릴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름철 태풍과 폭우에 대비해 주변 시설물 점검 철저히 하셔서 피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뉴스를 모두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