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착한가격업소 추천 대국민 공모, 5개월 동안 진행

-우리 동네 착한가격업소를 찾습니다-

2024-08-28  <발행 제341호>

인쇄하기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에서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지정·확대하기 위해 ‘착한가격업소를 찾습니다’ 대국민 공모를 6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5개월 동안 진행한다.

+ 취재기자 고영미

 

착한가격업소란 주변 상권 대비 저렴한 가격과 서비스로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업소로 행안부와 지자체가 2011년부터 가격, 위생 및 청결, 공공성 등 여러 가지 평가 지표로 검증하여 지정한 물가안정 모범업소를 말한다.
추천 대상은 가격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고 위생 및 청결 상태가 좋은 업소 중 착한가격 업소로 지정되지 않은 곳으로, 외식업, 이·미용 업, 세탁업, 숙박업, 목욕업 등이 해당한다.
그동안 착한가격업소는 업주가 직접 지방 자치단체(시군구)에 신청해야 지정할 수 있었으나, 이번 대국민 공모를 통해 국민이 평소 이용하던 저렴한 가게들을 추천해 지정할 수 있게 됐다.
공모 참여는 행정안전부 대표 누리집(www. mois.go.kr) 또는 착한가격업소 누리집(www. goodprice.go.kr) ‘착한가격업소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1인당 최대 10곳까지 추천할 수 있다. 국민이 추천한 가게는 지자체에서 심사 후 착한가격업소 지정 여부를 추천자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착한가격업소를 추천해 5곳 이상 지정될 경우 추천한 사람에게는 순은 기념주화(선착순 1,000개)와 인증서를 수여하며, 기념주화와 인증서 지급 방법은 추후 별도 공지할 계획이다. 
한편, 부평구에는 총 50곳의 착한가격업소가 있다. 이중 음식점이 32곳으로 가장 많고, 다음으로 이·미용업소가 16곳, 세탁업 1곳, 체육시설업 1곳이 있다. 공모 기간에 착한 가격업소를 이용할 경우, 배달지원 서비스와 카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