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달의 구정뉴스

--

2024-03-25  <발행 제336호>

인쇄하기

[ 부평구, 명신여자고등학교와 ‘학교숲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
부평구는 지난 3월 7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명신여자고등학교와 ‘학교숲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구는 지난해 7월, 지역 내 초·중·고교로부터 학교숲 조성사업에 대한 수요 신청을 받았다. 신청한 학교들에 대해 적합성과 취약성, 참여 의지 등을 종합 평가해 올해 사업 대상 학교로 명신여자고등학교를 최종 선정했다.
사업 추진에 따라 4월부터 5월까지 한 달간의 공사를 거쳐 명신여자고등학교 내에 학교숲이 조성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학교 측과 지속적인 설계 협의를 통해 다채로운 수목과 초화를 심고, 산책로와 편의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숲 조성사업’은 교내·외에 자연친화적인 공간
을 만들어 학생들의 정서 함양을 돕고 생활권 지역주민의 녹색 쉼터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지역 내 부족한 녹지
공간을 확대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구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48개교에 학교숲을 조성했다.

 

[ 부평구, 여름편 공감글판 문안 공모 ]
부평구는 오는 4월 4일까지 ‘2024년 여름편 공감글판’ 문안을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청량한 계절 여름과 잘 어울리며, 희망과 공감을 나눌 수 있는 30자 이내의 창작·인용 글귀다. 인천 시민이거나 인천 소재 직장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감글판 문안을 제출하려는 주민은 부평구 누리집 ‘공감글판’ 게시판에서 응모하거나 구청 홍보담당관으로 우편 발송,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1인당 3편까지 제출할 수 있으며 인용 시에는 도서명, 출판사명 등 정확한 출처를 기재해야 한다.
구는 접수된 문안을 대상으로 공감글판선정단의 심사를 통해 총 5편의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최우수(1명) 30만 원, 우수(2명) 각 20만 원, 장려(2명) 각 10만 원 상당의 부평e음 카드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 누리집(www.icbp.go.kr) 또는  홍보담당관(☎ 032-509-3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 친환경 보일러 설치 보조금, 올해는 다자녀가정 및 사회시설도 신청할 수 있어요 ]
부평구는 올해부터 친환경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사업 대상을 다자녀가정 및 사회시설까지 확대·추진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당초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에 더해 올해부터는 두 자녀 이상 다자녀가정, 사회복지시설이 포함됐다. 자세한 지원 요건은 부평구 누리집 공고 및 전화(☎ 032-509-6643)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 가능한 세대는 110세대이며, 대당 최대 6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에 해당할 경우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으며, 세입자의 경우 임대인(주택소유자)도 신청 가능하다.
단, 설치(제조)일로부터 3년 이상 된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올해 내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하며, 교체 제품이 환경표지 인증 제품이어야 한다.
신청은 부평구 누리집에서 친환경 보일러 설치 신청서 등 신청서류를 받아 작성하여, 구청 환경보전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접수를 통해 진행한다. 온라인 접수(www.ecosq.or.kr/boiler) 또한 가능하다.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