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산곡노인문화센터, 부평시니어합창단 단원 모집

--

2024-03-25  <발행 제336호>

인쇄하기

산곡노인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부평시니어합창단(이하 합창단, 지휘 윤재동)은 2022년 7월 창단됐다. 현재 40여 명의 단원이 활동 중이며, 정기 공연은 물론 봉사 공연까지 이어가며 사랑을 전하고 있다.

 

+ 취재기자 김지숙

 

부평시니어합창단은 2022년 ‘아름다운 시작’을 주제로 첫 번째 정기연주회를 진행했다. 이후 2023년 ‘아름다운 하모니’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관내 행사나 기념일, 음악회 등에 참여하며 봉사 공연도 이어가고 있다.
산곡노인문화센터 양미희 센터장은 “단원 모두 봉사단으로 등록돼 있어 지역 봉사활동도 열정을 갖고 해주세요. 주민들 반응도 무척 좋아요.”라고 말했다.
부평시니어합창단은 특화사업 형태로 운영된다. 덕분에 역량 있는 지휘자를 비롯해 단원들 실력도 수준급이다. 창단 이후 짧은 기간 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 올해는 대회출전을 목표로 연습 중이다. 
산곡노인문화센터에서는 올해 ‘명품 힐링 가곡반’도 새롭게 진행하고 있다. 이 강좌는 시니어합창단과 연계해 마련된 시스템이다.
양 센터장은 “합창단은 하고 싶은데 악보를 읽지 못하거나 기초가 부족한 분들을 위해 1차로 교육받을 수 있는 강좌예요. 합창단 오디션에서 떨어지는 분도 계시거든요. 교육 이후 자신감이 생길 때 합창단으로 건너오시면 어떨지 해서 마련한 교육이죠.”라고 설명했다.
합창단 정기연습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12시 산곡노인문화센터 지하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김재형(산곡동) 단원은 “평소 노래에 관심 있어 은퇴 후 도전하게 됐어요. 서정적인 노래를 부르다 보니 마음속에 저장하는 느낌이라 늘 풍요롭죠. 또 단원 간 보듬어 주며 음악을 통해 삶을 나눌 수 있어 즐겁습니다. 더 많은 분이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라고 말했다.

 

[ 부평시니어합창단원 모집 ]
* 응시자격

  - 부평구 거주자로 60세 이상 주민
  - 노래를 사랑하고 합창단 활동에 적극 참여 가능한 주민  
  - 연 5회 이상 합창 활동으로 봉사 가능자
  - 접수되면 면접과 실기일은 별도 연락(실기 : 자유곡 1곡 악보, 가곡 권장)
* 신청방법

  - 전자우편(sangok0209@naver.com)
  - 우편(인천시 부평구 안남로253번길 34, 산곡노인문화센터)
  - 방문
  ※ 자세한 내용은 산곡노인문화센터 누리집 참조
* 문 의 : 산곡노인문화센터 ☎ 032-362-7253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 담당팀 :           
  • 전화 :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