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2021년 추석 인사말 - 구청장 인사말

-몸은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 건강하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

2021-09-27  <발행 제306호>

인쇄하기

사랑하는 부평구민 여러분!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풍성하고 넉넉한 결실을 나눠야 하는 시간이지만, 우리 모두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힘든 상황에서도 동네 구석구석 방역 활동에 함께 해주시고 방역 물품 기부로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신 주민 여러분과 밤낮으로 고생하는 의료진들 덕분에 지금까지 잘 버틸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부평구 곳곳에서 들려오는 기분 좋은 소식은 기나긴 폭염으로 힘들고 지친 주민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었습니다. 어려운 가정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전달하고,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는 밑반찬을 나누었습니다. 추석맞이 사랑의 쌀 모금에도 많은 단체와 주민이 동참하고 있어 명절이면 더욱 외로움을 느낄 이웃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와 함께한 세 번째 명절입니다. 가족 8명이 모일 수 있는 올 추석이 구민 여러분께 조금이 나마 위안이 되길 바랍니다. 올 추석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는 일상으로 돌아갈 날이 머지않았음을 의미합니다. 1차 백신을 맞은 분들이 전국적으로 3,000만 명을 넘어 4,000만 명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백신도 원활하게 공급되고 있습니다. 이제 곧 어두운 터널의 끝을 보게 될 거로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뛰어놀고, 그리웠던 이들을 자유롭게 만나는 부평, 당연한 우리의 일상을 첫눈처럼 반갑게 맞이하는 부평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생각만 해도 흥겹고 흐뭇한 ‘추석’입니다. 멀리 있는 가족과 친지도 만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내야 하겠지만, 방역의 고삐를 한시라도 늦출 수는 없습니다. 올 추석에도 온 가족 모임은 조금 자제하시고 마음만 다 함께, 몸은 집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주민의 소중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구청 직원들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9월
부평구청장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본청
  • 담당팀 : 홍보담당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