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청년살림] - 왈왈식당

-영향 균형을 맞춰 만드는 반려동물 수제 간식-

2021-03-31  <발행 제300호>

인쇄하기

반려동물 수제간식 전문점 ‘왈왈식당’이 2020년 부평구 제6차 ‘청년창업재정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왈왈식당의 수제 간식은 식품영양학을 전공한 임은영 대표가 영양학적 균형을 맞춰 만들어서 인기가 좋다. 또한 수제 간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창업 교육도 함께해 예비 창업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취재기자  서명옥

 

대학에서 식품영양학을 전공하며 가축에 대한 영양학을 공부한 임 대표는 꾸준히 창업 준비를 했다.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해 수제 간식 전문점에서 일을 배웠고, 반려동물자격증 교육학원에서 강사를 하기도 했다. 그리고 마침내 지난해 8월 ‘왈왈식당’을 오픈했다.
임 대표가 만드는 수제 간식은 영양학적 균형을 갖추고 있다는 게 큰 특징이다. 오랫동안 함께할 반려동물에게 건강한 간식을 만들어 주기 위한 임 대표의 깊은 뜻이 담겨 있다.
왈왈식당은 현재 35종류의 수제 간식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1년 미만이 된 강아지에게는 이갈이용으로 닭발과 오리근위 등 다양한 식품을 먹여보길 권장한다. 성년기에는 에너지 대사가 높은 시기이므로 소떡소떡, 불리스틱 같은 영양간식 위주로 추천한다. 노년기에는 치아가 약하고 기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말랑한 간식을 주는 게 좋다고 한다.
반려동물 먹거리에 관한 관심이 커지자 임 대표는 수제 간식 창업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획일화된 조리법보다 본인이 직접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 ‘취미반’은 〈내 강아지 생일상 직접 차려주기〉, 〈야채만 이용한 간식 만들기〉 등 가게에서 살 수 있는 식자재를 이용해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반’은 수제 간식 전문점을 오픈할 때 필요한 모든 것을 배운다. 반려동물의 생물적 특징과 영양학이론, 조리법 개발하기, 포장법, 식자재 전처리과정과 인터넷이나 오프라인 판매 시 필요한 법적절차와 창업 후 문제점 해결하기, 손익계산과 거래처 공유 등도 수업 중에 이루어진다.
나의 반려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을 직접 만들어보거나, 선물해 주고 싶다면 왈왈식당에 들러보자. 건강한 수제 간식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

왈왈식당
주소 : 인천시 부평구 충선로203번길 40, 509호(삼산동)
문의 : ☎ 0507-1457-3016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본청
  • 담당팀 : 홍보담당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