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취향 존중 동네 책방 - 부평구의 개성 넘치는 책방 14곳

-함께 읽는 추천 도서-

2020-10-30  <발행 제295호>

인쇄하기

■ 어! 서점 / 강춘배 대표 - 「천천히 제대로 공부법」 정형권 저
학교 앞 서점답게 ‘천천히 제대로 공부법’을 추천했다. 교과서 위주로 천천히 읽고, 자기 것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안내서이자 자기주도학습을 돕는 책이다.

 

■ 부평문고 / 장덕훈 대표 - 「보건교사 안은영」 정세랑 저
수동적이지 않고 주체적이며, 감상적이지 않고 감각적인 보건교사 안은영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약간의 판타지 요소와 사회 이슈를 살짝 녹여냈다.

 

■ 에스엠문고삼산점 / 조규철 대표 - 「돈의 속성」 김승호 저
돈을 관리하며 터득한 ‘돈’이 가진 속성을 정리한 안내서다. 돈의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 더북스(부평점) / 서인숙 대표 - 「코로나사피엔스」 최재천·장하준·최재붕 외 4명 저
코로나19 이후 완전히 다른 체제 아래 살아야 할 신인류에 대한 폭넓은 통찰을 제시하고 있다.

 

■ 부평종합서점 / 최남순 대표 - 「삶에 지친 나에게 내가 해주고 싶은 말」 서동식 저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어쩌면 다른 사람들도 듣고 싶은 말은 아닐까? 오직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적어 놓은 책이다.

 

■ 사각공간(김성열 대표) - 「팬데믹 패닉」 슬라보예 지첵 저
코로나19 확산으로 맞은 뉴노멀, 각자도생의 지류 형성을 성찰하며 합심으로 공생을 도모해야 마땅하다 싶은 때를 자각하도록 제언하고 있다.

 

■ 미래문고 / 조병윤 대표 - 「바람처럼 재즈처럼」 김수현 저
관계에 힘들 때 위로가 되고 훌륭한 조언이 되는 김수현 작가의 산문집이다. 이 산문집은 삽화가 들어 있어 읽기도 편하고 사람 관계의 균형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 인천문고 / 공세환 대표 -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저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 독서의 중요성(책의 중요성)이 강조된 책이다. 많은 사람이 책과 가까워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권장한다.

 

■ 그림책오묘 / 이민경 대표 - 「만약의 세계」 요시타케 신스케 글/그림
기발한 상상력과 재미, 인간에 대한 따스한 시선까지 더해져 읽는 이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는 느낌이 든다.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