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문화로 행복한 부평 만들기 - 시민기획단 부평뮤즈, 온라인 발대식 열고 활동 시작

--

2020-06-26  <발행 제291호>

인쇄하기

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영훈)은 지난 6월 10일 시민기획단 부평뮤즈(이하 부평뮤즈) 발대 식을 개최하고 올해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 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구글 미트(Meat)를 통 해 온라인으로 발대식을 진행했다.
부평뮤즈는 ‘문화로 행복한 부평 만들기’를 주제 로 시민이 도시의 문제를 제안하고, 함께 해결방안 을 모색하는 탐사 활동을 약 8주간 진행한다. 총 17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소통과 예술 활동 공간의 부재, 쓰레기 문제, 지역의 주요 거점 활 성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3기가 도시탐사를 통한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 하고, 8월경 4기를 추가 모집해 모색한 방안을 기 반으로 시민이 직접 해결하는 사업으로 설계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향후 문화도시 지정 시 이러한 활동을 확장해 시민이 직접 도시를 변화시키는 자발적인 시티랩(City Lab)을 구축하고, 지원하는 것이 목표이다.
한편, 부평구문화재단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 부 제2차 예비 문화도시로 선정되어 올해 법정 문화도시 지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음악 중심 문화도시 부평, 도시를 변화시키는 시 민의 다양한 참여와 소통을 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 bpcf.or.kr) 또는 전화(☎ 032-500-2048)로 문의 하면 된다.

 

+ 취재기자 김수경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본청
  • 담당팀 : 홍보담당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