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음악이 흐르는 문화도시 부평! - 뮤직라이브러리 시민 참여자 및 생활문화 신규 동아리 모집

--

2020-06-01  <발행 제290호>

인쇄하기

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영훈)은 구민들의 자발적인 문화 활동 참여와 문화 공동체 조성을 위해 뮤직라이브러리 시민 참여자와 생활문화 신규 동아리를 5월 29일까지 모집한다.
뮤직라이브러리 시민참여자는 대중음악평론가와 함께 책, 음반, 글 등의 다양한 형태의 전시물을 기획하고 제작할 예정이다. 그동안 부평구립 부개도서관(음악 특성화)과 연계하여 사서가 직접 기획, 운영했던 ‘음악동네 X 뮤직라이브러리’ 사업을 음악에 관심 있는 시민이 직접 운영하도록 지원한다.
대중음악 전문 영역은 지난 3월 부평구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은 대중음악평론웹진 이즘(IZM, 대표 임진모)이 지원한다. 첫 번째 전시는 ‘내가 소개하고 싶은 나의 뮤지션(아이돌)’을 주제로 책과 음반 등 시민이 다양한 시각으로 음악을 해석해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부평구 내 18세 이상 부개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생활문화 신규 동아리 유휴 공간 정착 지원 사업은 일상에서 시민이 다양한 생활문화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부평지하상가 모두몰에 위치한 인천생활문화공간 모두노라존에서 활동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부평지하상가발전협의회와 인천생활예술협회, 부평생활문화센터와 협력하여 5개의 동아리 단체를 선정해서 강사 또는 강사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정 연습공간을 찾고 있는 동아리라면 좋은 기회다.
이번 공모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한 구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접수는 5월 29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립도서관(www.bppl.or.kr)과 부평구문화재단(www.bpcf.or.kr) 홈페이지와 전화(☎ 032-500-2043)로 확인, 문의하면 된다.

 

+ 취재기자 김종화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본청
  • 담당팀 : 홍보담당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