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부평구 평생학습관, 구민 제안 프로그램 모집

-평생학습도 톡톡 튀는 “이런 강좌 어떤가요?”-

2019-04-24  <발행 제277호>

인쇄하기

부평구는 평생교육에 구민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2019년 ‘구민 제안 프로그램’을 모집하고 있다.
‘구민 제안 프로그램’은 구민이 직접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토론형, 참여형, 체험형으로 나눠 일방적인 강의 형식을 벗어나 직접 참여와 체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제안 분야는 고전/철학, 심리학, 역사, 생활법률, 사회적 이슈, 환경 등이다. 신청방법은 부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cbp.go.kr/open_content/lll) 참여마당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평생학습관, 부평구 구립도서관 6곳에 비치된 제안카드를 작성하여 현장에 설치된 함에 투입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7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한 뒤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기획해 9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부평구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구민들의 의견을 듣기는 쉽지 않다. 구민제안을 통해 주민들이 현재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 수 있고, 제안된 아이디어를 통해 더 나은 프로그램을 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일반적인 강좌보다 사회적으로 쟁점이 되는 분야나 환경, 실질적으로 함께 고민하고 토론할 수 있는 참신한 부문의 제안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취재기자 김혜숙

[ 구민 제안 프로그램 모집 ]
■ 모집기간 : 2019. 2월~6월
   ※ 프로그램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쳐 2019년 7월 중 공지 예정
■ 참여대상 : 구민 누구나
■ 신청주제 : 고전/철학, 심리학, 역사, 생활법률, 사회적 이슈, 환경
■ 프로그램유형 : 토론형, 참여형, 체험형
■ 참여방법 : 홈페이지(부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참여마당), 제안카드 작성(부평구 평생학습관, 6개 구립 도서관)
■ 문 의 : 부평구 평생학습관 ☎ 032-509-6435~8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본청
  • 담당팀 : 홍보담당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