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책으로 이웃 간 벽을 허물어요

-2016년 책 읽는 부평, 「책 읽는 아파트」 독서 릴레이 -

2016-08-26  <발행 제245호>

인쇄하기

부평구는 범 구민 독서운동 <책 읽는 부평> 사업의 하나로 「책 읽는 아파트」 독서 릴레이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부평구 대표도서 <나는 인도 김씨 김수로 (윤혜숙, 사계절)>로 아파트 주민들과 독서릴레이 및 독서토론이 진행되고 있으며, 부개주공5단지(분양), 부개주공7단지, 청천푸르지오, 부평LH2단지, 삼산타운2단지, 부평경남1차, 부평경남4차, 부평산곡한신아파트 등 8개 아파트가 참여하고 있다.
「책 읽는 아파트」 사업 운영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부개주공5단지(분양)아파트는 독서릴레이 진행과 함께 책 읽는 가족을 독려하기 위해 지난 7월, 자체적으로 독서감상문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시연(부내초 5학년), 이영준(부내초 6학년), 서영현(부내초 6학년) 학생이 상을 받았다.
독서감상문 최우수상을 받은 이시연 양은 “매년 3월이 되면 올해는 어떤 책이 선정되어 독서릴레이가 될까 궁금해진다.”라며, “아파트 주민들과 함께 읽는 책이어서 더 의미가 있고, 가족, 친구들과 책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재미있다. 독서감상문 대회도 매년 참여하고 있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책 읽는 아파트」 사업은 매년 진행되며, 신규 참여 아파트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부평구 아파트 입주자대표와 관리사무소장은 부개도서관(부개2동)에 방문하거나 전화(505-0062~4)로 신청하면 된다.
<책 읽는 부평> 사업은 독서릴레이 및 독서토론을 기본으로 연간 책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9월 28일(수) 선율과 함께하는 책 읽는 날 북콘서트 및 10월 1일(토) 책으로 하나 되는 플래시몹, 10월 22일(토) 통통토론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부개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정복희 취재기자


<사진설명>
부개주공5단지 독서감상문대회 수상자들. 왼쪽부터 이시연(부내초 5), 이영준(부내초 6), 서영현(부내초 6) 양, 유용수(부개주공5단지 입주자대표) 씨.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본청
  • 담당팀 : 홍보담당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