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제5대 부평구의회 희망의 닻올려

--

2006-07-28  <>

인쇄하기

제5대 부평구의회 희망의 닻올려

제5대 부평구의회 희망의 닻올려
의장 권상철 의원, 부의장 이익성 의원 선출

지난 5.31지방선거를 통하여 선출된 19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제5대 부평구의회가 7월12일 개원과 함께 원 구성을 마치고, 공식적으로 임기 4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부평구의회는 이날 제1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연장자인 장숙자 의원(부평 다선거구)이 임시의장을 맡아 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에 3선인 권상철(부평구 나선거구, 한나라당, 62세)의원을 선출했다.
권상철 신임 의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하여 “의장으로 선출해준 동료의원과 부평구민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의장 당선의 영광을 57만 부평구민과 함께 하겠다”면서,“앞으로, 의장직을 수행함에 있어서 여야를 초월하여 모든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수준높은 선진 의회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고, 의원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여 구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살기좋은 부평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권상철 의장의 사회로 진행된 부의장 선거에서는 2선인 이익성(부평다선거구, 한나라당, 44세) 의원을 선출했다.
이익성 부의장은 “항상 겸허한 자세로 57만 구민의 여론에 귀를 기울여 그 뜻을 올바르게 구행정에 반영하겠다”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대하고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부평구의 발전과 주민복지의 내실을 기하고, 구행정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의회가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7월13일과 14일 개최된 제2차, 제3차 본회의에서는 의원 개개인의 의사와 전문성, 각당의 입장 등을 고려하여 각 상임위원회별로 위원을 선임하고,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함으로써 원 구성을 마쳤다.
제5대 부평구의회 전반기를 이끌어 갈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의회운영위원장에 최병윤 의원(부평구 아선거구, 한나라당, 57세) ▲행정자치위원장에 손철운 의원(부평구 바선거구, 한나라당, 46세) ▲도시경제위원장에 박창재 의원(부평구 라선거구, 한나라당, 54세)이 각각 선출되었다.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 : 출처표시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본청
  • 담당팀 : 홍보담당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