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꿈을 찾아 떠나는 테마여행

--

2008-11-24  <>

인쇄하기

해안선을 달리는 바다열차 (사진제공 : 코레일투어 삼척지사)
 
 
마른 풀들이 바람결에 바스락대고 마음도 스산해진다. 초겨울, 낭만과 재미, 설레임을 안고 떠나는 나만의 여행계획을 세워보면 어떨까?
 
 
낭만 싣고 달리는 바다열차와
- 정선 레일바이크
해안선 기차여행으로 겨울바다의 추억을 만들어 보자. ‘바다열차’는 강릉, 동해, 삼척을€ 1시간 20여분동안 달리며 동해의 아름다운 절경을 펼쳐 보인다. 전 좌석이 측면으로 배치되고 창문이 커서 동해바다와 드넓은 백사장을 한 폭의 그림처럼 감상할 수 있다. 객차 내 DJ가 들려주는 음악과 이벤트는 즐거움을 더해 준다. 열차에서 내려 바다를 직접 감상하고 싶다면 삼척해변역과 추암역에 하차하면 된다. 추암역에서는 다양한 기암괴석과 촛대바위가 어우러진 동해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여행사를 이용할 경우 삼척해변역에서 하차 후 정선으로 이동, 구절리역의 레일바이크 탑승체험을 즐길 수 있는 코스가 마련돼 있다. 레일바이크를 타면 7.2km의 계곡과 협곡사이의 아름답고 절묘한 자연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코레일투어 ☎ 033-573-5474
 
별과 꿈 찾아 떠나는 여행
- 영월, 별마로 천문대
겨울밤은 길고 공기가 맑아 1년 중 별을 보기에 최적의 조건이다. 강원도 영월 별마로 천문대는 동강과 서강이 만나는 해발 799.8m인 영월읍 봉래산 정상에 세워진 국내 최대 규모 천문대다. 오리온자리, 마차부자리 등 겨울철 대표적 별자리와 밤하늘을 수놓은 수많은 별을 바라보며 우주의 신비를 느끼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전망대에서는 동쪽으로 태백산, 남쪽으로 소백산을 볼 수 있으며 영월 시내와 동강도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천문대와 함께 주변 명소인 단종의 유배지 청령포와 동강의 백미 어라연도 들러볼 만한 곳이다.
별마로천문대 ☎ 033-374-7460
영월군청 문화관광과 ☎ 033-370-2542

수도권, 가까운 온천 나들이
- 경기 이천
찬바람 부는 겨울엔 온천이 제격. 이천 온천은 조선 세종대왕 때부터 온천배미라 불리어 온 곳으로 나트륨함량이 많아 각종 피부질환과 피부미용, 신경통, 부인병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란다스파플러스는 온천테마파크로 찜질방, 사우나, 노천탕 등 다양한 온천시설과 놀이·숙박시설을 갖췄다. ▲온천리조트 테르메덴은 숲으로 둘러싸인 산림 욕장과 실내 바데풀, 야외 온천풀 등을 갖추었다. 또 아토피 치료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닥터피쉬도 온천수에 서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미란다스파플러스 ☎ 031-633-2007
테르메덴 ☎ 031-645-2000

낙조 보며 한 해 갈무리 
-  태안 꽃지에서
새해를 맞기 전 한해를 정리하는 시점이다. 낙조를 찾아 한해를 갈무리하며 새로운 희망을€ 담아보는 여행은 어떨까. 동해의 일몰이 장엄하다면 태안의 낙조는 단아하고 엄숙한 것이 특징이다. 충남 태안군 꽃지 해변 해넘이는 서해안 3대 낙조로 꼽힌다. 두 개의 솔 섬 할미·할아버지 바위 위로 넘어가는 일몰이 워낙 아름다워 그 풍경을 담으려는 사람들이 사시사철 끊이지 않는다. 포구와 넓은 해변은 바다산책 코스로 일품이다. 동쪽 천수만 쪽으로 이어진 바닷가 마을 황도, 안면암, 구매, 영목항 쪽으로 가면 일출을 볼 수 있어 한해의 끝자락에 서서 일몰과 일출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태안군청 문화관광과
☎ 041-670-2143

김지숙 기자
jisukk@hanmail.net

목록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 : 출처표시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본청
  • 담당팀 : 홍보담당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