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 HOME
  2. 소통, 공감
  3. 말과글

2021년 3월 두드림마당 인사말

  • 작성자
    위영남(홍보담당관)
    작성일
    2021년 3월 31일(Wed)
  • 조회수
    36

 

20213월 두드림마당 1부 인사말

 

 

  ❍  행 사 명 : 20213월 두드림마당 1

  ❍  일     시 : 2021. 3. 25.() 14:00

  ❍  장     소 : 구청 7층 대회의실

 

 

안녕하세요! 부평구청장 차준택입니다.

두드림마당에 함께 참석해주신 통장님, 그리고 주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오랜 시간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들을 위해 힘써 주시고 성실히 임무를 수행해 주셨는데 오늘 퇴임하시는 통장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덕분에 우리 주민들도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며 생활하셨으리라 봅니다.

 

아시다시피 코로나19로 인해 작년부터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셨는데 통장님들이 민관 가교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주셔서 큰 힘이 되었습니다. 방역지침 이행에도 적극 동참해주시고 주민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도 단계별로 지도해 주시고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지난 317일부터는 각 동 통장님들께서 7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하여 예방접종 동의서를 받고 계십니다. 부평구 보건소 백신접종은 지난달 26일에 시작하여 순조롭게 진행되어 현재 접종자 수가 6천여 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삼산월드체육관 로비에 접종센터를 준비하여 48일부터 예방접종을 시작할 예정에 있고, 농구경기가 끝나는 5월 초순에는 경기장에 4개 팀을 확대 이전할 계획인데,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잘 준비하겠습니다.

 

주민 여러분께서 부평 현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셨는데요, 특히 캠프마켓이 언제 이전하는지 많이 궁금해 하셨습니다. 지금 상황으로는 제빵공장을 616일경 폐쇄할 예정이고, 기계나 장비 등은 활용가능성을 고려하여 부지에 남겨두기로 하였습니다.

 

 

9, 10월 즈음 이전이 모두 완료되면 토양 오염 정화 작업을 거쳐 캠프마켓 전체가 우리 구민들의 품에 돌아오게 됩니다. 야구장은 오염 정화 작업을 다 끝냈고 향후 잔디를 깔고 우선 개방하여 주민들이 따뜻한 날씨에 사용하실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입니다.

 

, 서울지하철 7호선 공사가 장기간 진행되면서 주민 여러분께서 많은 불편을 겪으셨는데 드디어 525일에 개통식을 진행합니다. 개통하고 나면 산곡동과 청천동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수월하게 지하철에 접근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부평구가 올초 16일에 문화체육관광부의 제2차 문화도시 조성 사업에서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었습니다. 춘천, 강릉, 김해 등 관광과 역사문화 자원이 풍부한 도시와 함께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된 것은 매우 의미 있고 큰 성과라 생각합니다.

 

향후 5년간 총 190억 원의 예산으로 협의체를 구성하여 굴포천 복원사업, 캠프마켓, 앞서 추진 중인 음악도시 사업과 연계하고 지역의 문화유산과 결합시켜 부평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여 가겠습니다. 아울러 주민들이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참여하는 기회가 확대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랫동안 구민을 위해 봉사하신 통장님들, 홀가분하신 분들도 계시고 아직 열정이 남은 분도 계실 텐데 퇴임하시게 되어 아쉽고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유례없는 비상상황에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고 계신 통장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여러분들 가정에도 늘 건강과 행복만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3월 두드림마당 2부 인사말

 

 

 

  ❍  행 사 명 : 20213월 두드림마당 2

  ❍  일     시 : 2021. 3. 25.() 15:30

  ❍  장     소 : 구청 7층 대회의실

 

 

안녕하세요!

두드림마당을 통해 직원 여러분을 한자리에서 뵙게 되어 무척 반갑습니다.

지난해 2월부터 코로나19에 대응해 선별 진료소 운영, 자가격리자 관리, 방역소독, 재난지원금 지원 등 밤낮을 가리지 않고 노력해주신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지금도 상황이 크게 달라지지 않고 있고 4차 재난지원금 지원 논의도 나오고, 예방접종을 위해 75세 이상 어르신분들 동의서도 받고 있고 새로 논의되거나 추진되는 일들도 있습니다.

 

이처럼 어려운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맡은 역할에 결코 소홀하지 않은 직원 여러분들 덕분에 대외적으로 호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 부평구가 상급기관으로부터 성별영향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받았고, 제안활성화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상을 받는 등 27개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국장님, 과장님과 직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더라도 각자 맡은 바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야 할것입니다. 4월부터 시작되는 예방접종과 관련해서 언론에서도 우려가 많지만, 이상 없이 많은 구민들이 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난 2월에는 조직 개편을 통해 동 복지행정팀을 19개 동으로 확대하고, 최근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는 아동학대 문제에 대응하여 아동보호팀도 신설했습니다. 업무가 부담되고 힘드실 수 있겠지만,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 해주셔서 아동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의회 회기 중에 있습니다.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한 처리상황 보고와 안건 심사, 구정 질문 등이 진행되고 있는데 모든 부서에서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와 조례안 등 준비한 자료 보고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맘때면 늘 나오는 얘기지만,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 공원녹지과를 주축으로 각 동에서도 비상체계가 잘 작동되도록 철저하게 점검해주시고 최근 홍천에서 산불이 크게 나서 많은 임야가 소실되었는데, 부평구는 최근 큰 산불은 없었지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산불 예방을 위해 노력해 주셨으면 합니다.

 

직원 여러분 개인적인 스트레스도 있고 업무나 민원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있으실 겁니다. 얼마 전 다른 지자체에서도 안타까운 소식도 들려오고, 어려운 시국으로 사회 전반적으로 분노 표출이 많아진 듯합니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직원들 간에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도 적극적으로 개진해주셨으면 합니다. 저도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잠시 후 준비된 힐링 공연을 통해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하는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늘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사진 더 보기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