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 HOME
  2. 소통, 공감
  3. 말과글

2021. 부평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인사말

  • 작성자
    위영남(홍보담당관)
    작성일
    2021년 3월 5일(Fri)
  • 조회수
    92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가 2단계로 일부 방역조치가 완화되면서 행사 제한 인원이 100명까지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중앙정부나 행정안전부의 지침에 따라 공공기관에서 추진하는 행사는 가급적 비대면 전환으로 방역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있습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2021년도 부평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하여 주신 이민우 상임대표님, 김명수 기업대표님, 이상복 운영위원장님 비롯해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발전에 힘써주신 모든 위원님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신규로 위촉되신 분들 진심으로 환영하며 선포식도 예정되어 있는데 새 출발에 맞춰 뜻있게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의 변병설 위원장님, 최민숙 부위원장님, 분과 위원장님 함께 참석해 주시고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구 의회 홍순옥 의장님 지속가능발전사업 모범위원으로 감사패 수상 축하드리고 이 자리를 빌려 뵙게 돼서 반갑다는 말씀 드립니다.

 

부평의제21실천협의회가 작년 하반기 조례가 개정되어부평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변경되었습니다. 오늘 함께 해주신 지속가능발전위원회와도 부평구의 지속가능발전이라는 같은 목표를 지향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 같이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구와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지속가능발전위원회가 함께 환경과 기후변화. 여러 과제들에 대응하고 구에서 추진하는 정책들도 지속가능하게 추진되어야 하고 모든 분들이 공감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우리구도 UN과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 체계를 부평의 지역적 특성에 맞게 적용한부평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수립하게 되었습니다. 부평의 지속가능발전목표는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안전망과 복지를 통해 주민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며 성장의 열매가 모두에게 골고루 돌아가는 포용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부평의 미래를 위한 약속입니다.

 

최근 우리구가 법정 문화도시로 선정되면서 문화도시를 표방하고 있고 기존 여성친화도시 뿐만 아니라 많은 의미 있는 도시들이 이러한 지속가능발전이라는 범주 안에서 활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평구는 타 시도보다 먼저 이행체계를 수립하고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도시 부평을 만드는데 위원 여러분들이 함께 해주시고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 부평구가 오늘 오전 9시에 보건소에서 첫 백신 예방접종을 실시했습니다. 첫 접종 자는 요양원 입소자나 종사자로 보건소에서 접종을 하고 요양병원에서는 자체 의료 인력이 있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접종 계획에 따라서 접종을 실시 할 계획입니다.

 

주민에게 혼란이 가지 않도록 구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백신 접종으로 소중한 일상을 되찾는 시기가 빨리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 사진 더 보기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