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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구 소재 주민센터 모든 전화통화 자동 녹음 시스템 구축 요청. (주민센터 직원보호 및 희롱, 추행 방지 목적 등: 실 예 포함)

  • 작성자
    임**
    작성일
    2021년 10월 14일(목)
  • 조회수
    100
  • 부평2동
첨부파일

20211015_091955.jpg 이미지 20211015_091955.jpg (101KByte) 사진 다운받기

피해자 보호 및 "범죄" 방지 차원에서 주민센터에서 이뤄지는 모든 전화 통화 자동 녹음 시스템 구축을 요청합니다.

 

무엇보다 주민센터 직원들 보호를 위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어느 주민센터 직원에게 희롱을 당하고도, 

그 직원이 더이상 희롱하지 않도록 해 달라고 좋게 해결하고자 하는 마음에 윗선에 조용히 요청 했더니 '희롱이나 당하고 다니는 바보' 취급 당하며, '희롱이나 당하고 다니는 인간이니 대충 '은혜를 원수로 갚는 인간'으로 몰아붙여 마무리 하면 되겠네'라는 대응에 정말로 기가 막혔지만,

객관적이고 상식적인 (이하 설명) 정황이 있음에도, 구청에 민원을 넣어도, 통화 녹음이 없어서 구체적인 증거가 없기 때문에 

이치에 맞지 않다는 것이 명확해도 주민센터 측의 거짓말을 그대로 받아적은 답변만 받고, 

희롱과 추행에 항상 등장하는 답변 '오해이십니다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 제가 '제 풀에 지쳐 나가 떨어질떄까지 버티기'가 또 일어났는데......통화 녹음 내용이 없어서......저는 그에 대해 할 수 있는 것윽 이제 아무것도 없습니다.

 

저희 아버지가 부평에 거주하시고 고령에 정신적으로 힘든 상황에 있는데, 당장이라도 남 부럽지 않은 좋은 환경에서 모실 수 있는데도 당신이 너무나도 완강하게 거부하고 있어서 방치되다 싶이 한 상황에 있고, 하루는 아버지 관련 주민의 신고를 받았다는 주민센터로 부터 연락을 받았고, 전달받은 문제되는 내용들을 처리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로도 수차례 동사무소 직원에게서 연락이 왔고, 어느 순간부터 뭔가 이상한 일들이 있었는데,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하나가 제게 지속적으로  동사무소 방문 요청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유선상으로 말 못하는 심각한 일이 있나' 싶어서 가슴이 철렁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가족들은 말 한마디 한마디에 예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에, 직원은 이 상황에서 농락이나 하고 있었다니 피가 꺼꾸로 솟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알고보니 딱히 할 말은 없었습니다.

혹시 큰 문제가 있나 놀라서 '내가 방문해서 상담 받을 내용이 무엇이냐?'라고 물어도 

명확한 답변은 없고

대충 얼버무리거나, 장기요양등급 신청 상담받으러 (인터넷에서 바로 찾을 수 있는) 이 코로나 시기에 '목숨걸고' 오프라인으로 직접 방문하라는 것입니다. 

 

부평구에서는 먼 길 오시라는 것이 아니라 '오신김에 들르시라는거 였다'였어서 문제 없다고 답하더군요.

그런데 내가 동사무소 건물에 살아도 '가급적임 방문을 자제하고 온라인으로...'라고 안내하는 것이 너무너무너무나도 당연한 상식 아닙니까?

전세계가 가급적이면 온라인으로 해결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 이렇게 여기서 치이고 저기서 치여도

통화 내용 녹음이 없기 때문에

구청으로부터 그들이 말하는 거짓말을 그대로 받아적은 답변만 받고 가만히 있어야 하는 것 외엔 달리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 개인정보 저희 아버지께 조회 동의 받았다고 조회해서 저한테 전화 할 용도로만 쓰고, 당연히 해 줄 수 있는 것도 안해주는데도......통화 내용 녹음이 없기 때문에......저는 그에 대해 할 수 있는 것은 이제 아무것도 없습니다.

- '부모를 저따위로 방치한 인간이 뭐 할말이 있다고 따지냐'는 태도로 무시를 당했어도......통화 내용 녹음이 없기 때문에......저는 더이상 달리 대처 할 방법이 없습니다.

- 의견이 다른데도 비교해서 객관적인 판단을 내리지도 않고, 동사무소 측의 일방적인 거짓말만 인용하는 데도......통화 내용 녹음이 없어서......저가 그에 대해 할 수 있는 것은 이제 아무것도 없습니다.

- 팀장의 그 4가지 없는 태도도....통화 녹음 내용이 없어서 ....저가 그에 대해 할 수 있는 것은 이제 아무것도 없습니다.

- 이 코로나 시기에 구체적으로 긴급하게 할 말도 없으면서, 장기요양등급 신청 상담 받으라고 (온라인에 다 나와있고, 전화로 얘기 할 수 있는데) 왜 오라고 하냐?고 했더니......구청에서는 '나는 그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그들의 생각은 다르다'라는 대답만 들어도......통화 내용 녹음이 없어서......저는 더이상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참고적으로

처음 주민센터에서 연락을 받았을때

다른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는 일주일에 한번 혼자 사는 65세 이상 노인들 안부 방문 혜택을 받을 수 있냐고 몇번이나 물었으나

직원은 명확하게 '그런 것 없다'라고 하시더군요.

그런데 오늘 부평구에서 '일주일에 한번 안부 방문해주는 자원봉사자 연결'해 줄 수 있다고 하더군요.

다른 지역에서는 주민센터에서 먼저 파악해서 방문 직원들 시급을 주면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게까지 "저희 아버지를 심각한 상태"라고 규정하고 회의도 여러번 하셨다는 직원들이, 그런 상식적인 제도도 모르고, 제가 직접 요청 했는데도 알아 볼 생각도 안하고 딱 잘라 "그런거 없다"고 단정 하셨으면서 온라인 상으로도 충분히 해 줄 수도 있는 것들은 하나도 해주지 않으면서, 무조건 "상담해 줄테니 방문하라"는 말만 되풀이 하고 있으니......그들의 복지 대상이 되는 심약한 노인들이 심히 걱정됩니다. 

 

심약한 노인분들이 당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지동 통화 녹음 시스템 구축을 강력하게 건의 합니다. 

 

그리고 소수의 부정 공무원이 대다수의 정직한 공무원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자동 통화녹음 시스템 구축 건의 합니다. 이미 하고 있는 지역도 있습니다. 진작에 모든 관공서는 되 있는 줄 알았는데 부평은 없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런 경우에 저야 그래도 이렇게 말이라도 할 수 있는 능력이라도 있지만, 당하고도 말 한마디 못 하는 피해자들이 훨씬 많습니다.  (대부분 가해자는 말도 못 할 사람들은 공격함) '오해였다'고 잡아떼면 할 말이 없고 입장만 난처해 질 상황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피해자들을 한명이라도 더 막기 위해서 지동 통화 녹음 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화가 나는 것은,

코로나 시기에 대면 접촉을 자제하라는 이유가

목숨이 위험해서 그러는 것인데......저희 아버지에게는 자신의 목숨 바쳐 물심양면 헌신 하겠다는 동사무소 직원이 있는데.....그리고 그 직원을 두둔해 주고 엄호해주는 선배 공무원 분들이 계시는데.....우리 아버지는 왜 저따위로 말년을 보내시다 가셔야 하는 것 일까요?

생각만해도 억장이 무너지고 비통합니다.

 

이 민원은 글로 된 답변을 요구하는 민원은 아니고요,

제가 다시 전화를 걸었을 때 '산업안전 보건법에 의거하여....통화 내용이 녹음 됨을....' 이라는 기계 멘트를 듣게 되는 것이 최대의 답변입니다.

여기 글로 답변할 시간에 선진 시스템 구축에 1분 1초라도 더 씨주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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