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개3동 주민자치회, ‘우리 이웃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체험 부스 운영
8._부개3동_주민자치회,_‘우리_이웃을_살리는_심폐소생술’_체험_부스_운영.jpg (2MByte) 사진 다운받기
8._부개3동_주민자치회,_‘우리_이웃을_살리는_심폐소생술’_체험_부스_운영2.jpg (558KByte) 사진 다운받기
부개3동 주민자치회,
‘우리 이웃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체험 부스 운영
부평구 부개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9일 지역 내 유동 인구가 많은 사거리 2곳에서 심폐소생술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우리 이웃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 사업은 올해 부개3동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주민주도형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주민 간 심폐소생술 교육을 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부개3동 주민자치회는 2021년부터 매년 심폐소생술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수료생들이 수시로 심폐소생술 실습 마네킹을 활용한 시연 활동을 하는 것으로 기획됐다.
이날은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지역 내 유동 인구가 많은 사거리에서 체험 부스를 설치하고, 심폐소생술 실습 마네킹으로 심폐소생술 시연활동을 함과 더불어 직접 주민들이 심폐소생술을 체험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주용해 부개3동 주민자치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많은 주민의 열정으로 오늘 시연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부개3동 주민이라면 누구나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안전한 동네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개3동 주민자치회는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후 다양한 장소에서 심폐소생술 시연과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관리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