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민원업무 ‘바로바로 처리’, ‘하나로민원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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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1-23 <>
부평구가 신청 수요가 많은 민원을 바로바로 처리하기 위해서 전담팀을 신설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갔다.
구는 6일 주민등록이나 여권발급 등을 처리하는 ‘민원여권과’를 ‘하나로민원과’로 개칭하는 한편, 이 부서에 각종 허가와 관련한 민원을 전담하는 ‘바로처리팀’을 신설했다.
‘바로처리팀’은 앞으로 신청 수요가 많은 민원을 중심으로 현장 확인이 필요 없고, 정형화한 단순 민원업무를 맡는다.
이 팀에서 처리하는 업무는 방문판매업 신고 처리에 관한 업무 등 기존 10개 과에서 처리하던 67개 사무다. 다만 개별 민원사무의 관리·감독은 기존 부서에서 그대로 맡는다.
하나로민원과(바로처리팀) ☎ 032-509-6401
자료관리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