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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민민원·애로사항 손쉽게해결

-부평구, 과태료 문자 통보 서비스 시작-

2011-01-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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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민민원·애로사항 손쉽게해결

부평구가 구민들이 민원, 애로사항 의견을 손쉽게 문자로 접수하고 결과를 빠르게 문자로 통보하는 PC폰 서비스를 운영한다.
올해부터 실시하는 PC폰 서비스는 구청으로 수신되는 모든 전화가 공무원 개인 PC로 모니터링 돼 행정 전화번호 그대로 민원인들과 문자 송·수신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전화수신시 전화발신자 번호표시 기능과 통화 중에도 걸려온 전화 확인기능, 전화 통화내역 기록, 관리기능, 기존 통화목록 관리기능 등이 있어 전화민원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민원전화가 가장 많은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업무에 부평구 전화번호(509-6744)로 차량번호 또는 주민번호와 이름을 문자로 보내주면 체납액을 문자로 바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PC폰 도입시 민원 접수하는 전화번호를 기존 행정전화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해 구민들 이용에 혼동이 없도록 편리성을 높였고 해당 민원 담당자 전화번호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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