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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창업] 밀키트 제조 및 유통 플랫폼 ? 밀키트랜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노케미컬푸드 밀키트-

2024-05-27  <발행 제33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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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에서 청년하라>

 

건강한 자연식에 맛있고 편리하며, 가성비 좋은 한 끼 없을까? 날마다 선택해야 하는 끼니는 바쁘게 살아가는 모든 현대인의 고민이 아닐 수 없다. 그 고민을 ‘주식회사 더블유케이푸드(WK-Food, 대표 김진섭)’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 취재기자 정복희

 

‘WK-Food’(대표 김준섭)는 2020년 부평구 청년창업 재정지원 사업의 초기지원을 받으며 지하 12평에서 밀키트 사업을 시작해, 현재 부평공단 120평 규모의 공장으로 성장하며 2024년 청년창업 성장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곳은 밀키트를 단순 판매만 하는 쇼핑몰(플랫폼) 형태가 아닌 자체 보유 밀키트 공장(WK푸드)에서 밀키트를 제조하고 밀키트 제조/유통 플랫폼 ‘밀키트랜드’를 통해 판매하고 있어 비용(제조원가)을 절감할 수 있다.
입맛을 자극하는 화학조미료와 화학첨가물을 배제한 건강한 제품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어려움도 많았다. 사업의 기본 정신인 건강한 식자재에 대한 신념을 굽히지 않았기에 시간이 가면서 점차 성장 가도로 들어서게 됐다.
현재 집중적으로 출시된 밀키트로는 ‘월드킷 감바스’, ‘제주 톳파스타’, ‘사천 마라화궈’, ‘해신탕’, ‘최킹콩국물 닭발’ 등이 있다. 제품들은 건강을 생각한 주재료와 신선도 유지를 위해 즉석 제조부터 유통까지 전문 밀키트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내고 있다.
김준섭 대표는 “제품 제조와 자사몰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혀 유통과정을 줄이고, 건강한 소스와 식재료, 넉넉한 양으로 가성비까지 좋은 제품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한 것이 사업 성장에 도움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는 암 투병 중이었던 아버지가 어머니의 건강식으로 점차 잃어버린 입맛을 찾고 호전되는 모습을 경험하면서, 자연 식재료의 중요성을 깊이 새기며 초심을 잃지 않고 열정을 쏟았다. 요리 연구가인 어머니는 예민한 미식을 유전 받은 아들의 사업에 조언자로서 늘 든든하게 곁을 지켜주고 있다.
청년 사업가 김 대표는 “한국식품 제조회사로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밀키트랜드]
주소 : 부평구 부평북로236번길 49, 306호(청천동)
문의 : ☎ 070-8285-8566, 쇼핑몰 www.mealkitlan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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