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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민원창구에서 편리하게

-부평구, 처리기간 단축 고품질 행정서비스-

2007-11-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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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구청 민원실에서는 지난 10월 22일부터 통합민원창구
운영으로 민원업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부평구는 민원인에게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0월 22일부터 통합민원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의 14개 개별창구에서 9개의 창구로 축소 운영되는 이 시스템은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경우 여러 창구를 방문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통합창구 시행으로 한 창구에서 여러 가지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어 민원처리시간이 단축되었다.
특히, 통합창구 시스템 구축 시 인천에서는 처음으로 인감본인확인시스템을 도입하여 인감발급 시 본인여부를 지문인식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인감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감대장을 전산화하여 수기대장을 없앰으로써 신속한 증명발급은 물론 창구 담당 직원의 업무편의를 도모하였다.
통합운영창구운영으로 혼란을 겪을 민원인들을 배려해 11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민원실 안내도우미를 운영하고 있다. 자원봉사자 10명과 민원 봉사과장 외 팀장 5명으로 이뤄진 안내도우미들은 민원인에게 담당 부서와 민원담당 위치안내,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법 등 민원실 이용방법에 대해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부평구는 향후 통합민원창구 운영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미비점을 보완, 구민을 위하는 고객감동 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다.

고영미 기자 yaa94@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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