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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부평구 갈등관리힐링센터 운영 및 사업계획 수립(2017-3-9)

  • 작성자
    최선호(감사관)
    작성일
    2017년 3월 9일(목)
  • 조회수
    751
  • 전화번호
    032-509-6197


2017년 부평구 갈등관리힐링센터 운영 및 사업계획

  

󰊴 공무원 갈등관리역량강화 교육 :  전 직원 갈등관리 기본교육(1회/ 2시간)

5급이상 간부 공무원 교육

- 추진시기 : 2017. 3월중(간부공무원 워크숍)

- 주요내용 : 갈등관리 업무의 중요성, 공공갈등 기본 개념 및 갈등 해 방법 교육

- 교육방법 : 전문강사

6급 중견간부공무원 교육

- 추진시기 : 2017. 6월중

- 주요내용 : 갈등에 직접 접하는 중견간부 공무원의 갈등 인식 향상 교육

- 교육방법 : 전문강사

7급이하 일반직원 교육

- 추진시기 : 2017. 7월 ~ 9월

- 주요내용 : 공공갈등 기본 개념과 갈등 인식 및 해결 방법 교육

- 교육방법 : 전문강사

갈등에 직면한 부서 소속 공무원 교육

- 추진시기 : 수시

- 주요내용 : 공공갈등 인식 및 해결 방법 교육

- 교육방법 : 전문강사

 

󰊴 주민교육 : 1회/4시간

갈등당사자 주민 및 기관 교육

- 추진시기 : 수시

- 주요내용 : 발생한 갈등상황에 대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교육구성, 갈등영향분석, 갈등조정, 창의적 문제해결 과정, 집단지 성을 통한 문제 해결 과정 등

- 교육방법 : 전문강사, 공공갈등조정관

 

시민단체 및 오피니언 리더 교육

- 추진시기 : 2017. 4월 ~ 10월

- 주요내용 : 시민단체 및 각 주민센터 소속 오피니언 리더들의 갈등 인식 및 갈등 해결 교육

- 교육방법 : 전문강사, 공공갈등조정관

 

󰊴 몸이나 마음을 치유 또는 개선하는 힐링프로그램

 직원 힐링 교육

전 직원 기본 교육(년1회/4시간)

- 추진시기 : 2017. 3월 ~ 5월

- 주요내용 : 나비공원 시설을 활용한 자연치유를 위한 신체활동 및 명상 등의 교육

- 교육방법 : 전문강사

갈등유발 부서 및 감정 노동 담당자 심화교육

- 추진시기 : 2017. 6월, 10월 (2회 실시)

- 주요내용 : 고질 민원담당자 및 갈등에 직면한 직원들의 심리적 트라 우마 해소를 위한 교육 실시

- 교육방법 : 전문기관 위탁교육

 주민교육

갈등당사자 주민․기관 힐링 교육 실시

- 추진시기 : 수시

- 주요내용 : 갈등에 직면한 주민 및 기관에 대한 힐링 교육 실시

- 교육방법 : 전문강사

 

󰊴 갈등예방과 해결을 위한 회의구성 및 지원

 대 상 : 민-민, 민-관, 관-관 갈등당사자 지원

 시 기 : 수시

 내 용 : 갈등조정협의체 구성․운영, 조정회의, 갈등대상사업의 자문, 갈등조정마당(주1회 운영)

 운영방법 : 갈등조정 전문가 협조 및 퍼실리테이터(회의진행촉진자)활용

 

󰊴 부평구 직원 마음건강진단 사업 실시

 대 상 : 전 직원 심리건강진단 사업 실시

 시 기 : 2017년 2월 ~ 11월

 내 용 : 온․오프라인 심리진단 및 상담지원 사업 실시

 운영방법 : 심리진단 전문기관 위탁

󰊵 MOU체결 갈등전문기관의 맞춤식 갈등교육 실시

 대 상 : 주민 및 공무원

 시 기 : 2017년 4월 ~ 11월

용 : MOU체결 갈등전문기관 협조를 통한 대상별 맞춤식 갈등교육 실시

 예정 교육 : 단국대학교 분쟁해결연구센터의 마을활동 갈등조정가 양성프로 그램 교육

 

󰊶 심리정서 지원 힐링을 위한 전문기관 MOU 체결

 대 상 : 갈등 및 힐링 전문기관

 내 용 : 심리정서 지원 힐링을 위한 전문기관 MOU 체결 상‧하반기 2회 실시

 기대효과 : MOU 체결기관을 활용한 갈등 및 힐링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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