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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테이 사업 환경 및 취약계측 지원을 위한 입주민세대 갈등 상담 지원 계획

  • 작성자
    최선호(감사관)
    작성일
    2016년 6월 1일(수)
  • 조회수
    444
  • 전화번호
    032-509-6197
  • 이메일
    sun7098@korea.kr

▣ 목적
뉴스테이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거주자 이주 완료시까지 발생할 수 있는 입주민 세대의 갈등 사안에 대해 상담 및 조정을 하여 갈등을 완화 및 해소 하고자 함

 

❍ 일 시 : 2016년 4월 이후 매주 목요일 15:00~17:00

❍ 장 소 : 청내 회의실 및 현장방문, 하반기 힐링센터 내 조정실

❍ 대 상 : 청천2․십정2구역 뉴스테이 입주민 세대

❍ 예 산 : 10,000천원(추경시 추가 확보)


▣ 조정 방법

❍ 갈등관리조정팀 및 외부 갈등조정 전문가에 의한 조정

❍ 갈등의 기본적인 절차인 공정성, 중립성, 투명성에 의한 조정

 

▣ 조정 절차

구분

내용

비고

① 사전 면담

o 갈등 사업부서 담당

o 갈등 이해당사자 (입주민)

 

조정신청 접수

o 조정신청서 접수 (유선․홈페이지․방문)

 

③ 조정매뉴얼 안내

o 매뉴얼에 따라 당사자 간 자체 조정 시도

※ 미 해소시 조정 재요청

 

조정 재요청

o 자체 조정 문제점 파악

 

조정여부 결정

o 조정여부 검토(직접 조정․외부 전문가 조정)

※ 조정자의 중립성 확보 여부 따른 결정

 

조정 실시

o 직접 조정

o 외부 전문가 조정

 

 


▣ 조정 개요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소통담당관
  • 담당팀 : 갈등관리팀
  • 전화 : 032-509-88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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