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테이 사업 환경 및 취약계측 지원을 위한 입주민세대 갈등 상담 지원 계획
▣ 목적
뉴스테이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거주자 이주 완료시까지 발생할 수 있는 입주민 세대의 갈등 사안에 대해 상담 및 조정을 하여 갈등을 완화 및 해소 하고자 함
❍ 일 시 : 2016년 4월 이후 매주 목요일 15:00~17:00
❍ 장 소 : 청내 회의실 및 현장방문, 하반기 힐링센터 내 조정실
❍ 대 상 : 청천2․십정2구역 뉴스테이 입주민 세대
❍ 예 산 : 10,000천원(추경시 추가 확보)
▣ 조정 방법
❍ 갈등관리조정팀 및 외부 갈등조정 전문가에 의한 조정
❍ 갈등의 기본적인 절차인 공정성, 중립성, 투명성에 의한 조정
▣ 조정 절차
구분 |
내용 |
비고 |
① 사전 면담 |
o 갈등 사업부서 담당 o 갈등 이해당사자 (입주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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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조정신청 접수 |
o 조정신청서 접수 (유선․홈페이지․방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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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조정매뉴얼 안내 |
o 매뉴얼에 따라 당사자 간 자체 조정 시도 ※ 미 해소시 조정 재요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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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조정 재요청 |
o 자체 조정 문제점 파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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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조정여부 결정 |
o 조정여부 검토(직접 조정․외부 전문가 조정) ※ 조정자의 중립성 확보 여부 따른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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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조정 실시 |
o 직접 조정 o 외부 전문가 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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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