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구민에게 다가가는 친절한 부평 만들기 전직원 친절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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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구, 구민에게 다가가는 친절한 부평 만들기 전직원 친절교육
부평구(구청장 박윤배)는 올 한해를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실천하는 해로 정하고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친절한 부평’만들기 세미나를 3월 6일과 7일 양일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평구 이창남 자치행정국장이 강의로 ‘상황별 인사말표현’ ‘친절한 전화응대’ ‘민원인 유형별 응대요령’ 등 사례중심의 교육을 실시했다.
구에서는 구청을 방문하는 민원들에게 친근하고 정감 있는 사무실분위기를 심어주기 위해 매일 아침 업무를 시작하기에 앞서 민원응대 인사법 교육을 전개하고 있으며,
업무가 시작되기 20분전에 전직원을 대상으로 ‘친절한 부평 깨끗한 부평’을 만들기 위한 아침명상 시간을 운영하고, 특히 민원실 직원 모두가 참여한 가운데 교육담당자를 순번제로 지정하여 선창 구호에 따라 “안녕하십니까?”,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어떻게 오셨습니까?”와 용건을 마칠 때 인사법인 “안녕히 가십시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등의 인사말을 바른 자세와 함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친절마인드 교육을 위해 구는 ▶고객만족 행정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친절 실천운동으로는 쾌적한 민원실을 위한 일일 깔끔이 담당제 운영, 처리결과를 즉시 알려주는 호적민원 처리결과 문자 메세지 발송, 공무원전화 친절도 평가, 친절베스트부서 선발 시상,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민원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구민의 생활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22개동에 각 1대, 구청 2대, 현장민원실 1대, 기타 1대 등 총 25대의 본인확인시스템을 설치하고 주민행정 매뉴얼 1만부를 제작·배부하여 주민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친절자세와 봉사가 민원인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는 기본이라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또한 민원인들이 왕처럼 대우받는 것 보다는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고객감동을 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관련문의 : 부평구 자치행정과 032-509-6120)
자료관리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