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교육으로 구민만족 행정서비스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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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교육으로 구민만족 행정서비스 실현(사진)
- ‘고객만족과 이미지테크’란 주제 친절교육 실시 -
부평구가 올 한 해 동안 친절한 부평 만들기에 주력해 온 가운데 지난달 28일 오후 2시 구청 7층 회의실에서 구 산하 직원 340여명을 대상으로 ‘2008년도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해 구민을 위한 행정서비스 실현에 한걸음 다가섰다.
강사는 이미지테크 연구소 정연아 소장을 초빙해 ‘고객만족과 이미지테크’란 주제로 21세기는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시대, 첫 인상을 결정짓는 요소를 알고 그 중요성 깨닫기, 의사전달의 매체 연구 및 감각에 의한 의사소통 등 신뢰받는 공무원의 이미지, 매력적인 대화기법과 불만고객 응대기법 등을 배우는 자리로 꾸며졌다.
정 강사는 강의를 통해 “자신의 부가가치를 최고로 높이고 싶다면 자기만의 고유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한다”며, “21세기 무한경쟁시대에 빠르게 변하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고객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를 개발해 주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향기로운 관계가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은 “오늘 배운 이미지 커뮤니케이션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몸소 실천해 보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문의 : 부평구 민원여권과 032-509-6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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