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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구, ‘고객만족 경영기법 도입’앞장

  • 작성자
    문화공보과(문화체육과)
    작성일
    2008년 3월 28일(금)
  • 조회수
    855
첨부파일

press_noimg_313.jpg 이미지 press_noimg_313.jpg (0Byte) 사진 다운받기

부평구, ‘고객만족 경영기법 도입’앞장

- 이제는 고객만족 경영! 부평구 공무원이 변하고 있다! -
부평구(구청장 박윤배)는 금년 3월부터 주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고객만족 서비스를 하기 위해 ‘해피 콜 시스템’과 ‘민원처리 진행상황 알림서비스’는 물론 고객만족 경영기법 도입에 앞장서고 있다.
‘해피 콜 시스템’은 인ㆍ허가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이 처리된 후 해당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민원담당 공무원의 친절여부와 부당요구 사례 등이 있었는지를 조사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려는 시스템으로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부평구는 구 홈페이지 안에 ‘나의 민원 보기’코너를 신설하여 민원인이 자신의 민원처리 진행상황을 직접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시작했고, 민원처리 진행상황을 휴대폰의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준비 중에 있다.
이외에도 고객만족 경영시스템 도입을 위한 행정안전부의 컨설팅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주민을 위한 고객만족 경영에 나서고 있어 부평구 공무원들의 변화하는 모습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관련문의 : 부평구 기획감사실 032-509-6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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