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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구 2007 상반기 ‘고객만족’ 행정혁신 추진
부평구(구청장 박윤배)는 2007년도 상반기 고객만족 행정 구현을 위한 행정혁신 활동 추진 성과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하반기 중 고객의 편익 증진을 위한 제도 개선 등 각종 행정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기로 하였다.
부평구의 금년 상반기 중 행정혁신 추진 실적을 들여다보면, 공무원들의 인식전환을 위한 혁신 역량 제고 분야에 있어 자체적으로 혁신리더그룹 및 변화관리자 그룹 등을 구성하여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 · 우수사례 발굴 확산 등을 위한 역량 기반 조성을 마치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고객만족을 위한 66건의 서비스 사업을 발굴 선정하여 주민의 편익 증진 사업을 펼쳐 온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 원스톱 서비스’ 등 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사업들이 있어 실질적인 주민편익 서비스 제공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부평구에서 올 하반기 ‘부평 문화정보 인프라’가 구축될 경우 보다 다양한 문화정보 등이 주민에게 제공될 것으로 보이며, ‘정책관리시스템’이 구축 될 경우 구의 각종 사업이 실시간으로 관리되어 효율적인 사업관리를 통해 주민을 위한 사업 추진에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주민참여를 위한 각종 행정혁신 제도 등이 펼쳐 질 예정인데 ‘내가 구청장이라면 이렇게 하겠다.’ 는 코너 등을 구청 홈페이지에 개설하여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주민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에 있고 제공되는 아이디어를 고객서비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행정에 접목하는 등 고객만족을 요구하는 변화의 시대에 부응한다는 것이다.
부평구의 행정혁신이 주민들을 위한 진정한 변화로 다가올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관련문의 : 부평구 기획감사실 032-509-6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