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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구! 민원 처리 기간 단축으로 주민 편익에 나선다!

  • 작성자
    문화공보과(문화체육과)
    작성일
    2007년 7월 6일(금)
  • 조회수
    1346
첨부파일

press_noimg_129.jpg 이미지 press_noimg_129.jpg (0Byte) 사진 다운받기

부평구! 민원 처리 기간 단축으로 주민 편익에 나선다!
부평구(구청장 박윤배)는 신속한 민원처리로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 행정을 펼쳐 나가고자 민원 처리기간을 단축 실시키로 했다.
평균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사무 86개에 대해 최대 55%까지 처리기간을 단축 처리토록 함으로서 구민들의 경제적 부담 및 비용손실 절감 효과 등 고객만족을 위한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민원사무처리 규정의 7일 이상 민원 152개 사무를 대상으로 처리기한을 단축 실시키로 지난 3월 방침을 결정하고, 각 민원사무에 대한 실무부서와의 조정 절차를 거쳐 지방세 기한 연장 ·복지대상자 자금지원 신청 등 총 86개 민원 사무에 대하여 평균 30% 처리기한을 단축하여 서비스 제공에 나서기로 했다.”고 이야기 했다
한편, 부평구는 건축 관련 민원 무방문 처리제도, 사망신고 및 장제비 지급신청 원스톱 서비스 등 구민편에 서서 행정을 펼치고 있으며, 부평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다각도의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해 나아가기로 했다.
고객 중심주의적 행정 변화를 요구하는 시대에 발맞춰 변모하는 부평구의 대민 행정 서비스로 인해 구민이 민원신청 시 보다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문의 : 부평구 기획감사실 032-509-6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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